티스토리 뷰

프리미어 프로 잡음제거 화이트 노이즈 없애는 방법


프리미어 프로 잡음제거 화이트 노이즈 없애는 방법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오늘도 영상편집에 관한 내용인데요. 이번에는 프리미어 프로 에서 잡음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츠~ 하고 계속적으로 발생하는 화이트 노이즈 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에 있는 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프리미어 프로 에서의 잡음제거 즉 화이트 노이즈를 잡는 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프로젝트 패널이 있는 곳에서 효과 패널을 클릭합니다. 효과 패널이 활성화 되었으면 효과 패널 창에 있는 검색란에 노이즈라고 입력을 하고 검색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잡음제거 화이트 노이즈 없애는 방법2


검색 후 결과 값이 나온 것 중에 위의 그림처럼 노이즈제거를 클릭한 후 타임라인 안에 잡음을 제거해야 하는 클립까지 쭉 드래그 한 다음 마우스에서 손을 뗍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잡음은 웬만큼 제거되지만 좀 더 사운드에 신경을 쓰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래에 추가 내용을 더 준비했습니다. 여기까지 적용했으면 플레이를 해보시고 사운드가 마음에 든다면 그만하셔도 되고 아니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효과컨트롤 패널을 클릭한 후 스크롤을 쭉 내리면 노이즈제거 효과가 걸려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편집이라는 곳을 클릭해야 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편집을 클릭합니다. 편집을 클릭하면 복잡한 모양의 창이 뜨는데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에게는 제가 있으니까요. 농담입니다. ^^;



프리미어 프로 잡음제거 화이트 노이즈 없애는 방법3


위의 창에서 복잡한 건 잊어버리고 하나만 기억하면 됩니다. 그건 바로 새로 뜬 창의 아랫부분에 있는 양만 기억하면 됩니다. 잡음이 있는 영상을 플레이하면서 자신의 귀로 들었을 때 잡음 없이 적절한 사운드가 나는 부분을 아래의 양을 조절하면서 찾기만 하면 됩니다.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봤을 때 30~50퍼센트 정도로 양을 맞추면 대체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는 것 같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지금부터 직접해보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프리미어 프로 잡음제거 화이트 노이즈 없애는 방법


프리미어 자막바 1초 만에 자동으로 늘어는 방법

프리미어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

프리미어 레이아웃 재설정 - 화면 초기화 하는 법

프리미어 프로 크로스페이드, 디졸브 넣기

프리미어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간단하네요

프리미어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