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미어 프로 레이아웃 재설정 화면 초기화 하는 법


프리미어 프로 레이아웃 재설정 화면 초기화 하는 법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프리미어 프로의 레이아웃 재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보 분들이 영상편집을 하다 보면 각종 패널을 건드려서 본인이 원하는 창이 없어져서 고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때 처음 상태로 화면을 초기화 하는 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죠.



   



위의 영상을 보셨으면 이미 아는 내용이겠지만 프리미어 프로의 레이아웃 재설정은 간단합니다.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걸 몰라서 고생하는 분들은 의외로 많은 것 같습니다. 위의 영상에서 화면 초기화가 나오기는 하지만 지금 글을 보시는 이곳은 블로그라서 글자가 필요하고 그래서 텍스트로 남겨보겠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레이아웃 재설정 화면 초기화 하는 법2

프리미어 프로 레이아웃 재설정 화면 초기화 하는 법3


프리미어 프로의 레이아웃 재설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몇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금방 해결이 되거든요. 일단 위의 메뉴 중에 <창(W)>이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창(W)> 메뉴를 클릭했다면 바로 밑에 있는 <작업 영역>을 클릭합니다. <작업 영역>을 클릭했다면 우측으로 새로운 메뉴가 뜨는데 하단에 있는 <저장된 레이아웃으로 재설정> 이 부분을 클릭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는 마법 같은 메뉴입니다.


     

이런 간단한 내용을 몰라서 창 세팅이 틀어졌다는 이유로 프로그램을 삭제 후 재설치하는 웃지 못 할 일도 더러 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화면을 초기화 할 수 있으니 이 내용은 꼭 기억해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기억은 못하더라도 적어도 즐겨찾기는 해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프리미어 프로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

프리미어 프로 CC 2019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프리미어 프로 크로스페이드, 디졸브 넣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