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미어 프로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


프리미어 프로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이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았던 내용이긴 한데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내용은 프리미어 프로 프로그램에서 목소리 혹은 나레이션 을 녹음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에서 스샷과 설명이 이어집니다. 확인해보시죠. ^^




프리미어 프로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2


프리미어 프로 프로그램에서 목소리 혹은 나레이션 을 녹음하기 위해서는 일단 프로그램 상에서 세팅을 좀 만져줘야 하는데요. 방법은 별로 어렵지 않으니 차근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일단 위의 화면에서처럼 <Edit> - <Preferences> - <Audio>를 클릭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3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의 박스 부분을 체크합니다. 즉 Mute input during timeline recording 이라고 쓰여 있는 부분의 앞에 있는 박스를 체크해줘야 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4


위의 부분에서 Mute input during timeline recording 부분의 박스 체크를 했으면 위의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Audio Hardware를 클릭합니다. 화면 중간에 있는 Default 부분에 위와 같이 장치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간혹 없거나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면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5


이번에는 위와 같이 ASIO Settings를 클릭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6


ASIO Settings를 클릭한 후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Input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난 후에는 파란색 박스 에 체크되어 있는 것처럼 여러분의 장치에도 체크를 하면 됩니다. 화면하고 이름은 많이 다를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파란색 박스처럼 체크를 했다면 확인을 눌러서 나옵니다. 




프리미어 프로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7


이렇게 세팅을 마치고 난 후에는 녹음을 시작하면 되는데요. 녹음을 하는 방법은 녹음하고 싶은 오디오 트랙에 R 버튼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방법은 Audio Mixer 탭을 누른 후 해당되는 채널에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것처럼 R 버튼을 누릅니다. 



프리미어 프로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8


이번이 마지막이네요. R 버튼을 활성화시켰다면 위의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녹음 버튼을 누른 후 파란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플레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드디어 녹음이 시작되었을 것입니다. 동영상으로는 오히려 설명이 간단한데 사진과 글을 곁들이려고 하니 내용이 길고 복잡해지는 것 같네요. ^^; 지금까지 따라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프리미어 프로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


전국노래자랑 송유진 남양주편 송해 할배 녹네 녹아

창현 거리노래방 천태만상 중학교 2학년이 참 대단하네요

미스터 션샤인 ost백지영 See You Again (Feat. 리처드 용재 오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