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 장치관리자 들어가는 법 & 포트 삭제 방법


윈도우7 장치관리자 들어가는 법 & 포트 삭제 방법1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문제에 접하게 됩니다. 그럴 때는 장치관리자에 자주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곳에는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때 들어갈 수도 있겠지만 새로운 장치를 추가하거나 삭제를 할 때도 자주 찾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런 분야에 잘 모르는 분들은 이곳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조차 모를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7 장치관리자 들어가는 법과 각종 포트를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긴 설명보다는 영상을 보는 것이 간단할 것 같아서 좋은 화질의 영상은 아니지만 위에 링크했습니다. 장치관리자에 들어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바탕화면에 있는 내 컴퓨터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속성이 나옵니다. 이 속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윈도우7의 시스템으로 들어가는데요. 이곳 시스템 화면에서는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중요한 설정들을 할 수 있는 곳이니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함부로 만지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알고 나면 그렇게 어려운 곳도 아닙니다. 부가 설명이 길었네요. 위의 그림과 같이 왼쪽에 있는 장치관리자를 클릭합니다.


     

드디어 장치관리자에 들어왔습니다. 아래에 있는 그림을 보면 여러 가지 항목들이 보일 것입니다. 참고로 아래 화면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쓸데없는 궁금증을 일으켜보려고 괜히 모자이크 처리를 해봤습니다. ^^ 포트 삭제 방법은 빨간색 네모칸에 있는 포트를 더블 클릭한 후 해당 포트를 Delete 키로 삭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포트 삭제 후 재부팅을 하는 것보다는 완전히 전원을 끄고 난 뒤 재부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방법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한 방법이구요. 윈도우 키와 Pause 키를 동시에 누르면 시스템에 들어가는데 그후 장치관리자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조금 더 간단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윈도우7 장치관리자 들어가는 법 & 포트 삭제 방법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