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미어 프로 크로스페이드, 디졸브 넣기


프리미어 프로 크로스페이드, 디졸브 넣기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의 크로스페이드 효과 혹은 디졸브 효과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글과 그림으로 설명하는 것보다는 아래에 있는 영상을 보시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장피디님의 강좌 한 번 보시죠.



   



위의 영상에서도 나와 있듯이 크로스페이드라는 표현을 영상에서는 Dissolve라는 표현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오디오 분야에서는 Crossfade를 Dissolve라고 부르지 않고 Crossfade라고 합니다. 그럼 바로 효과를 넣어 보겠습니다. 프리미어 프로에서 영상의 Dissolve 효과를 주는 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크로스페이드, 디졸브 넣기2


일단 타임라인에 비디오 클립 두 개를 올려놓습니다. 그런 다음 효과 탭을 누르고 비디오 전환 클릭, 디졸브를 클릭합니다. Dissolve 메뉴 안에는 여러 가지 세팅이 들어 있는데 그중에서 교차 디졸브를 클릭한 채 타임라인에 놓여 있는 2개의 비디오 클립 가운데까지 드래그 합니다. 이렇게 하면 2개의 비디오 사이에 Dissolve 효과가 적용된 것입니다. 효과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만 알면 아주 간단한 작업이었습니다.


     

오디오도 비디오와 같은 방식으로 처리를 하면 됩니다. 타임라인에 2개의 오디오 클립을 올려놓습니다. 비디오에 Dissolve를 넣었을 때와 같이 효과 탭을 누른 후 오디오 전환을 클릭하고 크로스 페이드를 클릭합니다. 이곳에는 가속페이드, 지속가감속, 지속게인이 있는데 우리는 지속가감속을  선택하면 됩니다. 지속 가감속을 클릭했으면 타임라인에 있는 2개의 오디오 클립 가운데까지 드래그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크로스페이드, 디졸브 넣기3


이렇게 하면 오디오에 크로스페이드 효과를 넣은 것입니다. 어때요? 의외로 쉽죠? 효과가 들어가는 시간 조절 등 그 외 세부적인 부분은 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 글과 그림으로 설명하는 것은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함께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프리미어 프로 크로스페이드, 디졸브 넣기 끝~


프리미어 프로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프리미어 프로 목소리 녹음방법

모바비 인증키 확실하게 말씀 드림

사진 동영상 비바비디오로 쉽게 만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