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미어프로 화면전환 장면전환 트랜지션 하는 방법


프리미어프로 화면전환 장면전환 트랜지션 하는 방법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프리미어프로 화면전환 을 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장면전환 효과로 부르기도 하고 전문용어로는 트랜지션 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영상편집 초보자의 경우 이런 효과들을 굉장히 어려운 기법으로 알고 있지만 의외로 아주 간단한 기법들입니다. 글과 그림으로 설명하는 것도 좋겠지만 일반 효율성이 높은 영상으로 먼저 배워보겠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죠.



   



프리미어프로 에서 화면전환 혹은 장면전환 이라 부르는 트랜지션 효과 넣는 법 잘 배우셨나요? 위의 영상에 나와 있듯이 하단에 있는 효과 패널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효과를 골라서 효과를 넣고 싶은 영상에 드래그만 하면 되는 작업이기 때문에 초보자라고 해도 별로 어렵지 않았을 것입니다. 


프리미어프로 화면전환 장면전환 트랜지션 하는 방법2


제가 시간이 남아서 굳이 글과 그림으로 다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일단 프리미어를 실행시킨 후 프로젝트 패널에서 마우스 더블 클릭한 후 작업할 영상을 불러옵니다. 불러온 영상을 우측 하단에 위치한 타임라인으로 드래그해서 옮깁니다. 위의 영상과 같이 두 개의 영상을 타임라인에 올렸으면 이제 효과 패널에서 비디오 전환을 클릭합니다. 비디온 전환을 클릭 후 디졸브 그리고 교차 디졸브를 클릭합니다.



교차 디졸브까지 클릭했다면 타임라인에 올라와 있는 두 개의 영상 사이까지 드래그를 합니다. 드래그를 잘 했다면 영상과 영상 사이에 네모난 박스가 하나 생겼을 텐데요. 이렇게까지 했다면 프리미어프로 의 화면전환 효과 즉 기본적인 트랜지션 적용에 성공한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제 장면전환 을 쉽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교차 디졸브 이외에도 위의 영상에서 나온 것처럼 다양한 효과들을 적용해보고 자신이 원하는 효과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프리미어프로 화면전환 장면전환 트랜지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남은 하루도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프리미어 빨리감기 영상 속도 조절

프리미어 잡음제거 화이트 노이즈 제거

프리미어 자막바 자막박스 1초 만에

프리미어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

프리미어 레이아웃 재설정 화면 초기화

프리미어 크로스페이드, 디졸브 넣기

프리미어 CC 2019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프리미어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