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방법에 대한 설명과 자막을 빠르게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과 스크린샷으로 되어 있는 설명을 읽고 보는 것보다는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훨씬 이해가 빠르기 때문에 일단 아래에 있는 영상을 보고 배우시길 바랍니다.



   



위의 영상을 시청하셨다면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과 자막 빠르게 넣는 법을 배우셨을 테니 더 이상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곳에 추가로 글을 적는 이유는 개인적인 사정이나 환경에 의해 영상을 시청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영상에서와 같이 2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3


위의 영상에 자세한 내용은 나와 있으니 자막을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빠르게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예전 방식으로 자막을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새로 만들기 – 레거시 제목을 누릅니다.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4


제목을 입력하는 창이 뜨면 확인을 누릅니다.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5


레거시 제목 창이 팝업 되었으면 왼쪽 상단에 있는 문자 도구가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보통은 문자 도구가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여러분은 초보라서 확인을 해드렸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6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7


상단 화면 중 원하는 위치에 마우스를 클릭하고 타이핑을 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8


위의 화면에서 보듯이 영상에서는 글자가 흰색으로 입력되었기 때문에 오른쪽 중간에 위치한 색상을 눌러서 글자의 색상을 바꾸었습니다. 여기까지가 예전 방식으로 자막을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위에 영상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을 했고 자세한 것은 위의 영상에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9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 이번에는 CC2017버전에서 바뀐 새로운 방법입니다. 위의 스크린샷에서 보는 것처럼 상단 편집 탭이 눌려져 있을 때 도구 패널은 타임라인 패널과 프로젝트 패널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구 패널에서 문자 도구를 클릭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10


우측 상단 프로그램 패널에 있는 화면에서 원하는 위치에 클릭을 하고 입력하고 싶은 글자를 타이핑합니다.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11


글자를 입력한 다음에는 대부분 글자의 크기나 색상 등 속성을 만져줘야 합니다. 글자의 속성을 조절하는 부분은 좌측 상단에 있는 효과 컨트롤 패널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자막 넣는 법, 자막 빠르게 넣는 법12


스크롤바를 내리다 보면 노란색원이 가리키는 부분이 보입니다. 이 부분이 폰트를 고르는 곳이고 그 밑으로 글자의 크기나 색상을 바꿀 수 있으니 원하는 부분을 조절하면 됩니다.


영상을 보면 상세하게 알 수 있는 내용을 스크린샷과 글로 설명을 하려고 하니 확실히 영상에 비해 한계가 느껴집니다.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프리미어 프로에서 자막을 입력하는 방법이나 자막을 빠르게 넣는 방법은 영상을 시청하시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프리미어 프로 레이아웃 재설정 화면 초기화

프리미어 프로 크로스페이드, 디졸브 넣기

프리미어 프로 CC 2019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프리미어 프로 목소리 나레이션 녹음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