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류으미 봄여우 사건 정리 인스타 나무위키 넷카마 뜻


류으미 봄여우 사건 정리 인스타 나무위키 넷카마 뜻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최근 떠들썩했었던 류으미 봄여우 사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불어 이들의 인스타 그리고 나무위키에 대한 이야기도 추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개요는 간단합니다. 트위치 및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여성 스트리머 중 봄여우 라는 스트리머가 있었는데 넷카마 사건으로 인해 운영하는 채널이 터지고 방송 활동이 정지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있는 영상은 이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한 영상으로 길이가 다소 길지만 내용을 잘 정리했다고 생각돼서 링크 걸었습니다. 위에서 넷카마 사건으로 채널이 터지고 방송 활동이 정지되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여기에서 사용된 넷카마 의 뜻은 인터넷과 일본어의 오카마 즉 여장을 한 남자라는 뜻의 합성어입니다. 즉 실제 성별은 남성이지만 얼굴이 보이지 않는 온라인의 특성을 이용해서 여자 행세를 하는 또라이들을 말합니다. 


류으미 봄여우 사건 정리 인스타 나무위키 넷카마 뜻2


봄여우가 남자인데 여자인 척하며 채널을 운영하고 방송 활동을 했었는데 이걸 밝히는데 가장 큰 공로를 세운 사람이 바로 연인이자 같은 스트리머로 활동을 하고 있는 류으미 라는 남성 스트리머였습니다. 일설에 따르면 류으미는 봄여우가 이런 짓을 하고 있는 것을 예전부터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스로 뉘우치고 잘못을 고백할 기회를 주기 위해 가만히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잘못을 뉘우치기는커녕 하는 짓이 더 대담해지고 악랄(?)해지는 모습을 보고 안 되겠다 싶어서 몇 개월의 시간을 들여서 모은 증거들로 폭탄을 터뜨리게 된 것입니다. 여기에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데요.


류으미 봄여우 사건 정리 인스타 나무위키 넷카마 뜻3


나중에 알고 보니 넷카마 사건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더욱 놀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두 분이 연인관계가 된 것은 그 전에 이미 눈치를 채고 자료 수집을 위해 일종의 연기를 한 것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이렇게 가까이 지내면서 인간적으로 불쌍했기에 스스로 뉘우칠 기회를 꾸준히 줬지만 반성은커녕 류으미의 이런 행동으로 인해 불안한 낌새를 느끼고 잠수를 했다고 합니다.


이 일은 법정 싸움으로까지 번질 수도 있는 상황으로 보였지만 좀만 생각해보면 견적이 금방 나오기 때문에 자신은 남성이고 여자인 척 행세를 했다는 반성문을 온라인에 올림으로 해서 일단락됩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은 두 사람의 나무위키에 자세히 나와 있으며 저는 나무위키의 내용을 요약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스타 이야기인데요. 문제가 되었던 가짜 인스타 외에 두 분 다 오픈되어 있는 인스타 는 없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긴 글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