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체크인2 재방송 시즌2 다시보기 티빙 ott 관련 궁금증 해소글

 

서울체크인2 재방송 시즌2 다시보기 티빙 ott 관련 궁금증 해소글

지난 11월 14일부터 tvN에서 방송 중인 서울체크인2에 대해 궁금증이 많으실 텐데요. 저도 시즌2 내용이 궁금해서 재방송이나 티빙 혹은 다른 OTT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하는지 열심히 찾아봤습니다. 어떻게 됐을까요? 본격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저와 제 아내는 예전부터 이효리 님의 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리 님이 출연했던 효리네 민박이나 핑클 멤버가 오랜만에 뭉쳐서 반가웠던 캠핑 클럽, 그리고 부캐 린다 G와 천옥을 히트시킨 놀면 뭐하니의 효리 님 분량을 열심히 시청했습니다.

 

서울체크인2 재방송 시즌2 다시보기 티빙 ott 관련 궁금증 해소글 2

서울체크인 또한 1월 29일 방송된 파일럿부터 시작해 티빙에 정규 편성된 영상까지 정말 열심히 봤습니다. 부부가 효리 님의 팬이라 한 사람이 보다 보면 자연스레 같이 보게 되더군요. 아무튼 4월부터 시작했던 서울체크인이 오랫동안 방송되지 못한 채 마무리가 되어 정말 아쉬웠습니다.

 

서울체크인2 재방송 시즌2 다시보기 티빙 ott 관련 궁금증 해소글 3

그런데 11월이 되면서 뉴스 기사에 서울체크인2에 대한 이야기가 종종 나오더군요, 늘 화제의 중심에 있는 효리 님이라 방송이 되기 전부터 기사가 나오는구나 생각하며 서울체크인2가 하루빨리 방송되길 기다렸습니다.

 

 

그렇게 기다리던 도중 회사일과 개인적인 일 때문에 거의 2주 동안 3~4시간만 잠을 잘 수밖에 없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당연히 TV는 볼 생각조차 못했습니다.

 

서울체크인2 재방송 시즌2 다시보기 티빙 ott 관련 궁금증 해소글 4

그렇게 정신없던 주간은 지나갔고 그동안 새롭게 방송된 서울체크인2를 보기 위해 tvn과 티빙에서 재방송이나 다시보기를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콘텐츠는 올라온 게 없더군요.

 

혹시나 싶어서 넷플릭스와 다른 OTT 서비스에서도 검색을 해봤습니다. 역시나 제가 찾는 영상은 없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새로 시작한 콘텐츠를 찾을 수 없다 보니 별 생각을 다 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체크인2 재방송 시즌2 다시보기 티빙 ott 관련 궁금증 해소글 5

기사를 검색하다 보니 서울체크인을 연출한 김태호 PD가 새롭게 제작사를 설립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개인 대 회사가 아닌 회사 대 회사가 일을 진행하다 보니 아직 다시보기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직 영상이 업로드되지 않은 것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너무 웃기네요.

 

나중에 알고 보니 사실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시즌2 자체가 방영된 적이 없었던 것입니다. 지난 11월 14일부터 tvN에서 방송 중인 서울체크인은 시즌2가 아니라 기존에 티빙에서 볼 수 있었던 콘텐츠들을 tvN에 편성해 방송을 내보냈던 것입니다.

 

본방을 봤다면 이렇게 어처구니없는 상상까지 하지 않았을 텐데 2주 동안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이런 사태(?)를 겪은 것입니다.

 

서울체크인2 재방송 시즌2 다시보기 티빙 ott 관련 궁금증 해소글 6

지난 6월부터 티빙에서만 볼 수 있었던 유미의 세포들 시즌2 역시 11월 16일부터 tvN에서 방송하고 있는데요. 티빙에서만 볼 수 있었던 콘텐츠들을 tvN에서 볼 수 있도록 조금씩 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추가로 알게 된 내용은 서울체크인 시즌2는 서울이 아닌 캐나다에서 펼쳐질 예정인데요. 한 달 동안 캐나다에서 휴식할 예정인 효리 님이 김태호 PD에게 먼저 연락을 해 여행 과정을 영상으로 남겨달라고 하면서 자연스럽게 프로그램이 기획된 것 같습니다.

 

서울체크인2 재방송 시즌2 다시보기 티빙 ott 관련 궁금증 해소글 7

아무튼 그 프로그램이 서울체크인 시즌2라고 할 수 있는 캐나다 체크인입니다. 12월부터 볼 수 있다고 하니 조금만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

 

제 성격 자체가 짧고 굵게 표현하는 걸 못하다 보니 이래저래 그동안 있었던 일을 주저리주저리 나열한 것 같네요. 아무튼 혼자 쌩쑈한 후 지금 이 순간 나와 같은 사람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이렇게 기록으로 남겨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