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용임 단장의 미아리고개 무료듣기 (1956년 이해연)


김용임 단장의 미아리고개 무료듣기 (1956년 이해연)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 가요무대에서는 단장의 미아리고개 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1956년에 발표된 노래로써 반야월 님이 작사를 하시고 이재호 님이 작곡을 하신 곡이며 원곡을 부르신 가수는 작년에 고인이 되신 이해연 선생님입니다. 오늘은 김용임 님의 목소리로 들어보겠습니다. ^^



   



김용임 님이 불러주신 단장의 미아리고개 잘 들어보셨나요? 오늘 따라 구슬프게 노래를 불러주시는 용임 님의 목소리가 처량하면서도 슬프게 들리네요. 그리고 이 노래의 전주에 나오는 색소폰 소리 역시 서글프게 들리는 건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도대체 왜 그럴까요? 평소 느낌과는 조금 다르네요.


김용임 단장의 미아리고개 무료듣기 (1956년 이해연)2


이렇게 감정에 취해있는 제가 왜 그런지 이유를 생각해봤는데요. 하지만 오늘 하루 종일 뭔가 특별한 일이 없었습니다. 오늘따라 제가 이 노래에 취해있었던 이유는 아무래도 오늘 무대에서의 용임 님의 목소리가 평소보다 더 호소력이 있어서 그런 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노래 자체도 워낙 슬픈 노래이구요.



항상 메말라 있는 저의 감성이 오늘 따라 촉촉해져 있는 이유를 알지 못하지만 이 기회를 빌려 오늘은 차분하고 감성적인 노래를 많이 들어봐야겠습니다. 그렇게 하면 뭔가 좋은 시상이 떠오를까요? ㅎㅎㅎ 농담입니다. 저는 시하고는 거리가 먼 사람이라 시상이란 게 있을 수가 없죠. ㅎㅎㅎ


김용임 단장의 미아리고개 무료듣기 (1956년 이해연)3


장마가 시작되어서 하루 종일 비도 오고 하니 간만에 멜랑꼬리한 감성에 취해있었네요. 평소 저로 다시 돌아가야겠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장마철 주변 안전에 신경 쓰시면서 피해 없는 나날 보내시길 바랍니다. 찾아주신 여러분께 항상 감사드리며 늘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김용임 단장의 미아리고개 무료듣기 (1956년 이해연)


조명섭 굳세어라 금순아 무료노래

최연화 이별의 부산 정거장 무료감상

진성 님의 등불 노래듣기 (1998년)

윤수현 꽃길 노래감상 나이 (2014년)

신지 느낌이 좋아 무료듣기 (2019년)

신미래 째깍째깍 무료노래 (2017년)

조명섭 꽃 피고 새가 울면 무료감상

강혜연 왔다야 노래듣기 (2018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