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미어프로 음성변조 목소리 변조 간단하게


프리미어프로 음성변조 목소리 변조 간단하게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프리미어프로 음성변조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잠입취재 프로그램이나 고발 프로그램 등의 시사 관련 방송을 보고 있으면 간혹 얼굴은 모자이크 된 상태에서 목소리가 변조된 음성을 듣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아무생각 없이 봤었는데 영상에 관심을 가진 이후로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했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방법은 간단했네요. 아래 영상에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시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영상을 끝까지 시청하셨다면 프리미어프로에서 음성변조를 하는 방법이 생각보다 쉽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방법도 쉬울뿐더러 절차도 복잡하지 않았습니다. 아니 간단하다고 하는 것이 정답이겠네요. 텍스트와 스크린샷으로 다시 설명을 드리자면 일단 프로그램 왼쪽 하단에 잇는 효과 패널을 클릭합니다.


프리미어프로 음성변조 목소리 변조 간단하게2


효과 패널을 클릭했으면 검색란에 피치라고 클릭한 후 하단에 있는 피치 변환을 클릭한 채로 타임라인에 음성변조를 해야 할 클립에 드래그 합니다. 이후 프로그램 왼쪽 상단에 있는 효과 컨트롤 패널을 클릭해서 피치 변화 이펙트가 걸린 부분에서 편집을 눌러 피치 변환 이펙트 창을 띄웁니다.


     

피치 변환 이펙트 창이 떴다면 사전 설정 부분에서 본인이 원하는 프리셋을 고르거나 위의 영상에 나와 있는 방법처럼 반음이나 주파수 등을 만져서 본인이 원하는 사운드로 설정하면 됩니다. 프리미어프로 음성변조 생각보다 별로 어렵지 않죠. 그 외에 영상에서 설명한 다양한 이펙트들이 있었는데 그 부분은 시간을 내서 따로 만져보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프리미어 한글 영어 바꾸는 법

프리미어 자막 템플릿 구하는 방법

프리미어 에코 넣는 방법

프리미어 비디오 오디오 분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