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빈치 리졸브 사용법 쉽게 알려드려요


다빈치 리졸브 사용법 쉽게 알려드려요1


우리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은 대체로 3개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종 템플릿이나 소스 등을 엄청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어 프로와 맥에서 사용하는 파이널 컷 그리고 소니 베가스일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위의 세 가지의 프로그램 말고도 새롭게 뜨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DAVINCI RESOLVE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빈치 리졸브 사용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소개 없이 위에 유튜브 영상을 먼저 올렸는데요. 설명 좀 드리자면 이 채널은 다빈치 리졸브 사용법 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채널로 짹PD라는 분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무료영상 프로그램이지만 헐리웃 영화제작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DAVINCI RESOLVE에 대한 많은 내용이 담겨 있는 채널이니 이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구독과 알람을 누르시고 열공하시기 바랍니다.


다빈치 리졸브 사용법 쉽게 알려드려요2


DAVINCI RESOLVE 홈페이지에 가면 읽어볼 수 있는 내용인데 그 내용인즉 DAVINCI RESOLVE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영상의 편집부터 시작해서 후반작업에 속하는 색보정을 할 수 있고 기존 프로툴 시스템으로 하고 있는 오디오 후반 작업도 DAVINCI RESOLVE로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상 아니 좀 더 큰 스케일로 얘기를 하자면 영화 제작 현장에서 영상 편집과 색보정 그리고 오디오 후반 작업까지 편집자와 보조 편집자, 컬러리스트, 시각효과 아티스트, 음향 감독 등 각각 다른 팀들이 하나의 프로젝트 파일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건 굉장히 편리하면서도 많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생각해보면 각각의 팀들이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서 오는 자원 낭비와 시간 낭비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을 수밖에 없거든요.


간단하게 채널 소개만 하고 마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길어졌네요. 나중에 뵙겠습니다. 오늘도 여전히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지금까지 다빈치 리졸브 사용법 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