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미어 프로 한글 영어 언어 1분만에 바꾸는 법


프리미어 프로 한글 영어 언어 1분만에 바꾸는 법1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 를 한글 버전에서 영어 버전으로 또는 영어 버전에서 한글 버전으로 언어 를 바꾸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랫부분에 글과 그림으로 설명을 드리겠지만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이 훨씬 쉽게 이해가 될 것이기에 동영상을 먼저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프리미어 프로 언어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 잘 보셨나요? 영상을 봤으면 이미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상당히 쉬운 내용이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 콘트롤 키와 F12 키를 누른 상태에서 애플리케이션 랭귀지라고 되어 있는 부분만 Ko_KR이나 en_US로 변경 후 프로그램을 재시작만 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프리미어 프로 한글 영어 언어 1분만에 바꾸는 법2

프리미어 프로 한글 영어 언어 1분만에 바꾸는 법3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글과 그림으로 다시 천천히 말씀을 드리자면 프로그램을 실행 후 Ctrl 키와 F12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그러면 1-2 그림과 같은 창이 뜹니다. 참고로 1-2라는 숫자는 그림 상단에 있습니다. 창이 바로 뜬 상태에서는 위와 같은 메뉴가 뜨지 않으니 콘솔 옆에 한문 석삼자 三 이걸 누르면 메뉴가 뜹니다. 메뉴가 뜨면 Debug Database View를 클릭합니다. 그렇게 하면 1-3과 같은 그림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Application Language 부분을 수정하면 됩니다. 한글판에서 영문판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그림 1-3의 Application Language 오른쪽 부분 즉 ko_KR로 되어 있는 부분을 en_US로 수정한 후 프로그램을 재시작하면 됩니다. 반대로 영문판에서 한글판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Application Language 오른쪽 부분을 en_US를 ko_KR로 수정하면 됩니다. 수정한 후 프로그램 재시작은 필수입니다.


프리미어 프로 한글 영어 언어 1분만에 바꾸는 법4


마지막으로 프리미어 프로 에서 한글 과 영어 를 동시에 사용하고 싶다면 위의 스샷에 있는 부분에 있는 체크 박스를 클릭해서 false로 되어 있는 값을 true로 변경하고 프로그램을 재시작하면 한글판과 영문판을 한꺼번에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이렇게 했을 때 메뉴의 이름들이 길어지기 때문에 버튼 같은 경우에는 위치가 바뀌어 보일 수 있음에 주의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프리미어 자막 템플릿 고퀄 100종

프리미어 비디오 오디오 중 하나만 불러와질 때

프리미어 에코 리버브 넣는 방법

프리미어 비디오 오디오 분리 & 합치기

프리미어 화면전환 장면전환 트랜지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