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히트뜻 생각 외로 여러 가지 뜻을 가지고 있음


히트뜻 생각 외로 여러 가지 뜻을 가지고 있음1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히트뜻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트는 영어 단어이며 Hit와 Heat 는 한국말로 거의 같은 발음이지만 Heat가 중간에 이 발음을 조금 길게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단어는 Hit입니다. 어떤 곡이 히트했다고 말할 때 사용하는데 이때의 의미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졌다 혹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의미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야구에서 안타의 의미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좀 더 풀어서 얘기를 하면 Hit는 때리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야구에서 Hit는 안타를 의미합니다. 안타라는 것이 어느 정도 성과가 있는 일이기 때문에 가요계에서는 어느 정도의 인기를 얻은 곡을 히트송이라고 부릅니다. Hit의 의미로는 때리다 이외에 어떤 것과 부딪치다, 맞히다, 야구에서 공을 치다, 안타나 홈런을 치다, 타점을 올리다, 공격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히트뜻 생각 외로 여러 가지 뜻을 가지고 있음2


그렇다면 Heat는 어떨까요? 일반적으로 히트뜻 을 얘기할 때는 Heat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1995년과 2013년 발표되었던 미국 영화중에 히트라는 제목을 가진 영화가 있었는데 그 영화의 영문 표기는 Heat입니다. Heat는 열이나 열기를 의미하며 우리가 흔히 히터라고 부르는 단어에 Heat가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강조를 하자면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히트는 영어단어 Hit를 얘기하는 것이며 사람들에게 알려지다. 혹은 인기를 얻다라는 뜻으로 해석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한 곡만 크게 인기를 얻고 사라진 가수를 원 히트 원더 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히트뜻 생각 외로 여러 가지 뜻을 가지고 있음


법블레스유, 이생망, 팬아저 뜻

커엽다, 렬루, 사바사 뜻

애빼시, jmt, 인싸, 아싸 뜻

혼코노, 복세편살, 엄근진 뜻

톤그로, 괄도네넴띤, 번달번줌 뜻

좋페, 롬곡, 롬곡옾높 뜻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