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어 의미

떡상 떡락 뜻 알아보기

사솔 2019. 3. 21. 09:27

떡상 떡락 뜻 알아보기


떡상 떡락 뜻 알아보기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하루만 자고 일어나도 신기술이 발달하는 시대라서 그런지 최근에는 신조어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그중에는 암호 화폐에 관련된 용어도 실생활에서 참 많이 사용하는데요. 존버, 코린이라는 의미는 어떤 의미인지 그리고 오늘 제목인 떡상 그리고 떡락 의미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존버는 무슨 뜻 을 가지고 있을까요? 이 용어는 암호화폐가 유행하기 이전에도 종종 사용되었던 단어인데 의미는 존나 버티기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어려운 시기에 섣부른 행동보다는 좋은 날이 올 때까지 끝까지 버틴다는 의미로 사용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떡상 떡락 뜻 알아보기2


코린이는 코인과 어린이가 합쳐진 단어로 암호화폐에 늦게 눈을 떠 투자를 했다가 손해를 본 투자자들 중에서 아직 개념이 부족한 초보투자자들을 의미하는 뜻입니다. 한참 비트코인 광풍이 불 때 비싼 값을 치르고 매입을 했던 분들 중에 이런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지막은 떡상 그리고 떡락 뜻입니다.


     

마지막 떡상 그리고 떡락 의 의미도 단순합니다. 암호화폐의 가격이 급상승하거나 급하락하는 것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만약 어떤 분이 암호화폐를 매입했을 때 떡상 가즈아~라고 외쳤다면 매입한 암호화폐의 가격이 급상승했으면 좋겠다는 의미로 외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신조어 몇 개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미 알고 있었던 분들은 고려적 얘기를 한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아직까지 뜻 을 모르시는 분들도 있어서 짧은 시간 동안 의미를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