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좋페, 롬곡, 롬곡옾높 뜻 알아보기


좋페, 롬곡, 롬곡옾높 뜻 알아보기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요즘 세상이 바쁘게 돌아가다 보니 우리가 잘 모르는 신조어가 새롭게 생기는데요. 뜻을 모르다 보면 답답하기 때문에 지난번에는 TMI, 갑분싸, 존버 등의 신조어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오늘도 우리가 잘 모르는 신조어인 좋페, 롬곡, 롬곡옾높 같은 단어의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좋페 입니다. 최근 여러 이슈들로 인해서 페이스북 사용자가 많이 줄었지만 아직까지도 젊은 사용자들의 사용이 많은 SNS는 인스타와 페북인데요. 이 단어는 주로 10대나 20대가 주로 사용하며 뜻은 “좋아요 누르면 페이스북 메시지 보낸다.” 라는 말을 줄인 말입니다. 예를 들어 “아직까지 안자는 사람은 좋페”, “심심한 사람들은 좋페” 등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페, 롬곡, 롬곡옾높 뜻 알아보기2


두 번째는 롬곡 인데요. 이 단어는 뒤집으면 눈물이 됩니다. 요즘 어린 친구들의 재치 있는 발상과 더불어 일반적인 것을 싫어하는 사고방식이 그대로 묻어나온 단어인 것 같습니다. 최근 많이 사용하는 댕댕이도 비슷한 표현이라 할 수 있는데요. 댕댕이는 멍멍이라는 단어와 모양은 비슷하게 생겼으나 입으로 부를 때 어감은 훨씬 부드럽기 때문에 요즘에는 멍멍이 대신 댕댕이라고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롬곡옾높 도 위의 롬곡 과 같이 뒤집으면 바로 알 수 있는데요. 네 바로 폭풍눈물입니다. 폭풍눈물은 눈물이 폭풍처럼 흐른다는 뜻으로 심하게 슬픈 상황이나 표현 등을 나타내는 말인데 그 폭풍눈물을 뒤집어서 재치 있고 은유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좋페, 롬곡, 롬곡옾높 뜻 알아보기3


마지막으로 어떤 분들은 올바르지 않은 표현들로 인해서 세대 간 언어의 장벽이 생길 것이고 그로 인한 부작용을 걱정하십니다. 물론 무분별하게 장기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문제가 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제가 아는 한 어떤 세대나 그 세대의 젊은 사람들은 자기들만의 언어를 만들고 그 언어를 사용하는 일종의 유희를 즐겼었습니다. 그 세대는 지금의 40대는 물론이고 50대와 60대 이상의 분들까지도 그런 경험이 있다는 것을 스스로 알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는 않아도 될 것입니다. 급마무리 하겠습니다. 방문해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페, 롬곡, 롬곡옾높 뜻 알아보기 끝~


TMI, 갑분싸, 존버 뜻

패닉뜻 어떤 의미일까요

형전드 뜻 말씀 드릴게요

이승우 뽀시래기 뜻 알고 나니 귀엽네요


'단어 의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엽다, 렬루, 사바사 뜻  (0) 2019.01.12
애빼시, jmt, 인싸, 아싸 뜻  (0) 2019.01.08
혼코노, 복세편살, 엄근진 뜻  (0) 2018.12.22
톤그로, 괄도네넴띤, 번달번줌 뜻  (0) 2018.12.06
TMI, 갑분싸, 존버 뜻  (0) 2018.11.26
패닉뜻 어떤 의미일까요  (0) 2018.11.20
유튜브 설참 뜻  (0) 2018.10.02
형전드 뜻 말씀 드릴게요  (0) 2018.09.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