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앤오 뜻 앤캐 자캐 오너캐 뜻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려요

 

앤오 뜻, 앤캐, 자캐, 오너캐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앤오 뜻 그리고 앤캐 자캐 오너캐 등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는 어린 친구들이 사용하는 용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생 그림과는 담을 쌓고 지냈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용어에 대해 평소에는 들을 기회가 없었는데요. 그런데 최근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첫째 딸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 보니 제가 알아듣지 못하는 용어들을 많이 얘기하더군요.

 

용어의 뜻을 모르다 보니 단어에 대한 설명을 듣느라 대화가 계속해서 끊겼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이 조금은 있을 것 같아서 바로 포스팅을 하게 된 것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본격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설명드릴 용어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어린 친구들이 자주 사용하지만 꼭 그림을 그리는 친구들만 사용하는 용어는 아니었는데요. 일단 자캐, 오너캐에 대한 설명을 해야 할 것 같은데요.

 

캐릭터, 무술 피규어

자캐 - 자기 자신이 직접 만든 캐릭터를 의미하며 자신이 직접 만들었다는 오리지널리티가 뜻에 담겨 있습니다.

 

오너캐 - 작가 자신을 표현하는 캐릭터를 말하는데요. 오너 캐릭터의 줄임말로 한국 외의 나라에서는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오너캐를 페르소나 혹은 마스코트라는 단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커플, 남자와 여자

앤캐 - 애인 캐릭터의 줄임말로 자기 자신의 캐릭터와 다른 사람의 캐릭터를 커플로 만들었을 때 다른 사람의 캐릭터를 칭하는 말입니다. 참고로 자기 자신의 캐릭터 중 커플을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앤오 - 앤캐 오너를 줄인 말인데요. 이걸 풀어서 얘기하면 애인 캐릭터의 주인을 의미합니다.

 

뜻을 모르는 단어를 줄이고 줄이다 보니 저와 같이 나이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처음 듣고는 도대체 어떤 뜻인지 상상 못 할 정도로 젊은 친구들의 언어가 달라진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뜻을 몰라 대화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겠지만 하나씩 차근히 배운다면 문제 될 건 없을 것 같습니다.

 

사랑, 네온싸인

이외에도 애캐는 자신이 만든 캐릭터 중 제일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의미하며 관캐는 자꾸 관심이 가는 캐릭터를 의미하며 호캐는 왠지 모르게 호감이 가는 캐릭터를 의미합니다. 또한 눈캐는 자신도 모르게 자꾸 눈길이 가는 캐릭터를 의미하며 덕캐는 덕질을 하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앤오 뜻 앤캐 자캐 오너캐 그리고 애캐, 관캐, 호캐, 눈캐, 덕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