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 애드핏 가입 신청, 심사 승인 보류 원인 그리고 수익은


다음 애드핏 가입 신청, 심사 승인 보류 원인 그리고 수익은1


여러분은 ADFIT을 아시나요? 아시는 분도 있고 모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티스토리를 운영한다면 한 번쯤은 보셨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애드센스를 달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관리자 메뉴 중 플러그인 메뉴를 들어가야 하는데요. 그런데 플러그인에 들어가자마자 첫 화면에 바로 보이는 것이 ADFIT입니다. ^^



   


아무튼 애드센스 세팅 중 여러 번 봤던 다음 애드핏을 저는 그동안 신경도 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저에게는 애드센스가 있었으니까요. 그런데 최근 검색을 하다가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가 클릭이 일어나야 수익이 발생하는 것에 비해 ADFIT은 광고가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생긴다는 것이었습니다. 그것도 생각했던 것 보다 무시할 수 없을 정도의 수익이 생겼습니다. 


다음 애드핏 가입 신청, 심사 승인 보류 원인 그리고 수익은2


물론 수익은 애드센스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사정에 의해 애드센스 광고를 달지 못하는 블로그에 달아도 좋을 것이고 애드센스 광고를 달았다고 하더라도 클릭이 잘 일어나지 않는 영역에 다음 애드핏 광고를 달면 그것만으로도 수익이 향상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방문자가 1,000 단위가 넘어가는 블로그라면 하루 수백 원이 아닌 천 원 단위의 수익도 맛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여태 왜 몰랐을까요? 큰 금액은 아니더라도 몰랐던 기간 동안 벌지 못한 돈이 참 아쉽기만 합니다. 왜냐하면 그냥 광고만 걸어 놓으면 되는 것이니까요. 하루에 천 원씩만 벌었다고 해도 한 달이면 3만원이고 1년이면 36만원인데 생각할수록 너무 아까왔습니다. 아무튼 지금에라도 이 사실을 안 것이 다행이라 생각하고 운영하는 블로그마다 ADFIT 광고를 달기로 결심했습니다. 


다음 애드핏 가입 신청, 심사 승인 보류 원인 그리고 수익은3


지금 운영하는 이 블로그를 포함해서 총 3개의 블로그에 대한 심사 요청을 했습니다. 영업일 기준으로 빠르게는 이틀에서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제가 금요일에 신청을 했으니 화요일 쯤 심사가 완료될 것 같았습니다.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이 되었습니다. 혹시나 몰라서 오전 시간에 확인을 해보니 아직 심사 중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역시 화요일에나 가능하겠다 싶어서 일에 열중하고 있었습니다.


점심을 먹고 한참 졸린 중에 일을 하고 있었는데 스마트폰에서 메일이 왔을 때 울리는 알람이 정확히 3번 울렸습니다. ADFIT 광고 신청을 한 블로그가 3개였으니 딱 감이 왔습니다. 재빨리 메일을 확인해보니 2개의 블로그는 승인이 되었고 1개의 블로그는 보류가 되었습니다. 보류 사유를 보니 최근 콘텐츠가 부족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콘텐츠를 보충 후에 재심사를 요청해달라고 쓰여 있습니다.


다음 애드핏 가입 신청, 심사 승인 보류 원인 그리고 수익은4


보류된 블로그를 확인해보니 마지막 포스팅이 1월 24일이었습니다. 2월 15일에 심사 요청을 했으니 마지막 포스팅이 대략 한 달 전입니다.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심사 요청 전 한달 정도에 마지막 포스팅을 한 블로그라면 최근 콘텐츠를 좀 채우고 다시 신청을 해야 한다고 말이죠. 그런데 그런 생각을 깨버리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저와 아는 다른 블로거는 40일 전에 마지막 포스팅을 한 블로그로 심사 요청을 했는데 바로 승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니 ADFIT의 승인 기준이 정확히 어디에 있는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대략 감을 잡은 것은 최근 30일 안에 새로운 콘텐츠가 없다면 심사에서 보류가 될 것이고 이런 블로그를 가지고 있다면 적어도 3~4개의 최근 콘텐츠를 채우고 나서 심사요청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음 애드핏 가입 신청, 심사 승인 보류 원인 그리고 수익은5


승인이 된 후 첫 날이 지났습니다. 다음 애드핏 보고서를 보니 전날 광고노출수가 4,300 정도가 되었으며 1,200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수치를 정확히 밝히지 않는 점은 이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잘은 모르지만 애드센스나 네이버의 광고 시스템인 애드포스트에도 정확한 수치를 나타내는 것은 약관위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예방차원에서 대략적인 것만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


1,200원이면 작은 금액이긴 하지만 만족할만한 성과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왜냐하면 ADFIT의 수익이 얼마나 될지도 몰랐고 애드센스의 클릭을 방해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본문이 끝나는 지점에만 광고 1개를 달았기 때문에 방문자 수에 비해 노출수도 적었고 그렇기 때문에 수익도 제대로 나오지 않았던 것입니다. 노출 당 수익이 나오는 구조라서 세팅만 잘하면 애드센스의 클릭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추가적인 수익을 얻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는 어떻게 광고 세팅을 해야 할지 그 생각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만사OK가 말씀드렸습니다. ^^


다음 애드핏 가입 신청, 심사 승인 보류 원인 그리고 수익은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