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올리는 방법 (CPC 단가 높이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올리는 방법 (CPC 단가 높이기)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CPC 단가 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여러분의 수익이 적은 이유 중에 하나는 낮은 CPC 단가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클릭 당 단가가 낮은 이유는 여러분의 블로그나 사이트가 애드센스 측에서 판단하기에 광고효율이 적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광고효율이 좋질 않으니 굳이 비싼 단가를 지불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주제가 다양한 잡블로그들의 단가가 낮은 이유가 이런데 있습니다. 



   

그리고 흔한 얘기로 돈 되는 키워드가 따로 있다고 하는데 그건 맞습니다. 애드센스를 비롯해서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비싼 단가의 키워드를 사용하면 그만큼 클릭 당 단가가 올라가는 것은 맞습니다. 이야기가 잠시 따로 새는데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 정확한 키워드만 알면 클릭 당 2만원에서 3만원도 쉽게 벌 수 있을 만큼 키워드마다 가격이 정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정확한 키워드를 알고 있고 그 글을 상단에 띄웠다면 글이 상단에서 내려오기 전까지 고수익이 보장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런 키워드들이 네이버가 싫어하는 키워드라는 것이 함정입니다.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올리는 방법 (CPC 단가 높이기)2


다시 애드센스로 돌아와서...... 그렇다고 무조건 비싼 키워드로 글을 발행해야 할까요? 제가 대답하는 것은 노입니다. 일단 단가가 높은 키워드들은 여러분도 알고 계시다시피 네이버가 싫어하는 키워드가 많습니다. 이런 키워드로 글을 발행하면 네이버에 미움(?)을 받을 수 있는 위험성도 있고(네이버는 아니라고 하지만 싫어하는 것은 맞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 키워드를 사용하는 전문적인 경쟁자(주로 업체)가 워낙 많기 때문에 그 키워드를 사용해서 포스팅을 해도 여러분의 글을 노출시키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부업으로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불가능하다고 보는 것이 맞겠네요. 프로그램 돌려서 상단 띄우는데 누가 이길 수 있을까요?


     

참고로 애드센스 수입을 늘리기 위해 네이버 상위 노출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도 계신데 위험한 생각입니다. 모르셨다면 검색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작년 말 네이버의 고발로 인해 유명한 프로그램 업체 사장들은 전부 구속된 상태입니다. 그 회사들은 현재까지 업무도 제대로 돌아가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올리는 방법 (CPC 단가 높이기)3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콘텐츠를 네이버 상단에 띄우는 것은 네이버 업무방해죄에 해당됩니다. 이야기가 자꾸 산으로 하려고 해서 빨리 결론을 내야겠습니다. ㅋㅋㅋ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애드센스 박사가 아니기 때문에 순전히 경험한 것 위주로 여러분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풀어드리겠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올리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올리는 방법 (CPC 단가 높이기)4


1) 첫 번째 애드센스에서 맞춤채널 설정을 해야 합니다. 

그냥 광고만 만들어서 코드만 삽입하면 좋은 단가의 광고가 붙기 힘듭니다. 잡블로그라고 해도 본인이 주로 발행하는 카테고리가 5개가 되었든 10개가 되었든 어느 정도 일정할 것입니다. 그 주제들에 맞게 맞춤채널 설정을 하고 글을 발행할 때마다 맞춤채널 설정을 한 코드를 삽입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와 비교했을 때 단가가 확실히 높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존에 포스팅한 것들이 많은 분들이라면 욕심내지 말고 하루에 몇 개씩만 광고코드를 수정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 두 번째 체류 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동일한 방문자 대비 체류시간이 길었던 블로그는 클릭 당 단가가 확실히 높았습니다. 좀만 생각해도 간단한 얘기입니다. 블로그에 들어와서 10초도 안 되서 나가버리면 체류시간은 물론이고 이탈율도 높아지는데 이런 블로그는 당연히 단가가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체류시간이 길면 같은 광고를 보더라도 더 많은 시간 동안 광고를 보게 되니 아무래도 단가가 높아지는 것이 인지상정(?)일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올리는 방법 (CPC 단가 높이기)5


3) 세 번째는 방문자를 늘리는 것입니다. 

이 경우는 체류시간이 어느 정도 지켜진다는 전제가 되어야 합니다. 아직도 뭐가 좋은 글인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글이 많이 모여 있는 좋은 블로그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것은 당연하고 그만큼 오래 머물러 있으니 당연히 단가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실제 제가 경험했던 예를 들어드리면 잘 세팅한 블로그에는 하루 방문자 1,000명일 때 하루 수입 100달러 이상까지 찍어봤는데 대충 세팅한 블로그는 하루 방문자 10,000명일 때 10달러도 겨우 찍어본 경험도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올리는 방법 (CPC 단가 높이기)6


4) 네 번째는 돈 되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위에서는 돈 되는 키워드는 네이버가 싫어하고 노출시키는 것도 힘들다고 하더니 왜 갑자기 말을 바꾸냐고 하실 텐데요. 방법이 있습니다. ^^ 돈은 되지만 네이버가 싫어하는 키워드를 네이버에 검색합니다. 검색을 해보면 키워드와 관련된 연관검색어가 뜨는데요. 그 키워드들을 검색해보면 블로그탭이 상단에 뜨는 키워드들이 있습니다. 그런 키워드들을 모아서 구글 애즈에서 단가를 검색해보면 단가가 없는 것들도 있고 가격이 좀 나가는 것들도 있는데 단가가 없는 것들은 사용하지 마시고 단가가 어느 정도 있는 키워드들을 사용하셔서 글을 발행하시면 됩니다.


쓰다 보니 생각 보다 길어졌는데 평소 생각을 정리해놓고 사는 스타일이 아니라 그냥 생각난 대로 적은 것이라 빠진 내용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인 내용이 정리되면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올리는 방법 (CPC 단가 높이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