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원곡 가사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원곡 가사

지난해 5월 임영웅 님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노래가 발표된 이후 지금까지 정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처럼 많은 사랑을 받는 노래다 보니 작사작곡은 누구인지 그리고 원곡가수는 누구인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몰리는 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노래의 작사작곡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곡은 패닉, 카니발 등의 그룹 활동을 하며 달팽이, 그땐 그랬지와 같은 히트곡을 발표한 가수 이적 님이 작사와 작곡을 했습니다.

 

참고로 이적 님은 어릴 때부터 천재라고 인정이 될 만큼 가사를 잘 쓰기로 유명합니다. 시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오늘의 노래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역시 이적 님의 이런 천재적인 감성이 잘 녹아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이 노래의 원곡 가수를 알아볼 시간입니다.

1.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원곡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원곡 가수는 따로 없습니다. 즉 임영웅 님이 이 노래의 원곡자인 것입니다. 저도 궁금하게 생각했다가 이 사실을 알고 조금은 허무했는데요.

 

하지만 영웅 님이 이 노래의 원곡자라고 생각하니 마음 한편으로는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렇게 좋은 노래의 원곡자가 따로 있다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이왕이면 영웅 님이 원곡자인 게 더 좋다고 생각되거든요. 아무래도 팬의 입장이라 이런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조금 설명을 덧붙이자면 다시 만날 수 있을까는 영웅 님의 첫 번째 정규 앨범인 IM HERO의 첫 번째 트랙에 수록되어 있는 곡이며 이 앨범에서 히트한 또 다른 곡이 우리들의 블루스입니다. 같은 제목을 가진 드라마에 삽입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곡입니다.

2. 다시 만날 수 있을까 가사

 

 

너를 위해 해 줄 것이 하나 없어서

보낼 수밖에 없었고

네가 없이 사는 법을 알지 못해서

순간순간을 울었다

 

후회로 가득한 한숨 자락이

시린 바람처럼 가슴 치는 날 그 언젠가

우리 만날 수 있을까

다시 만날 수 있을까

 

그리 좋던 예전처럼 그때처럼

되돌아갈 수 있을까

다시 우리가 만나면 무엇을 해야만 할까

서로를 품에 안고서 하염없이 눈물만 흘려볼까

 

붙잡을 마음이야 없었겠냐마는

그때 난 부끄러웠다

떳떳하게 일어나 널 다시 찾아갈

뜨거운 꿈만 꾸었다

 

둘이 함께 했던 순간순간이

시린 폭포처럼 쏟아지는 날 그 언젠가

우리 만날 수 있을까

다시 만날 수 있을까

 

그리 좋던 예전처럼 그때처럼

되돌아갈 수 있을까

다시 우리가 만나면 무엇을 해야만 할까

서로를 품에 안고서

하염없이 눈물만 흘려볼까

 

그리운 마음이 서럽게 흘러넘쳐

너에게 닿을 때

우리 만날 수 있을까

다시 만날 수 있을까

 

그리 좋던 예전처럼 그때처럼

되돌아갈 수 있을까

다시 우리가 만나면 무엇을 해야만 할까

서로를 품에 안고서

하염없이 눈물만 흘려볼까

3. 함께 들으면 좋은 곡들

임영웅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듣기

 

임영웅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듣기 신곡 악보 가사 작사작곡

임영웅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듣기 신곡 악보 가사 작사작곡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임영웅 님의 신곡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를 들어 보겠습니다. 또한 이곡의 작사작곡은 누가했는

andy2017.tistory.com

가요무대 임영웅 출연 노래모음 듣기

 

가요무대 임영웅 출연 노래모음 고향역 외 3곡 무료듣기

가요무대 임영웅 출연 노래모음 고향역 외 3곡 무료듣기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오늘은 미스터트롯 우승 후 정말 이름처럼 국민 영웅이 되어버린 가수 임영웅 님의 가요무대 출연 영상을 몇

andy2017.tistory.com

임영웅 노래는 나의 인생 노래모음

 

임영웅 노래는 나의 인생 노래모음 사랑의 콜센타

임영웅 노래는 나의 인생 노래모음 사랑의 콜센타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난 사랑의 콜센타 무대에서 선보였던 임영웅 님의 노래는 나의 인생 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박준석 님

andy2017.tistory.com

미스터트롯 임영웅 나는 울었네

 

미스터트롯 임영웅 나는 울었네 노래듣기

미스터트롯 임영웅 나는 울었네 노래듣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미스터트롯에서 화제가 된 가수 임영웅 님이 가요무대에서 불러주신 나는 울었네 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1955년에

andy2017.tistory.com

임영웅 바보같은 사나이 무료듣기

 

임영웅 바보같은 사나이 무료듣기

임영웅 바보같은 사나이 무료듣기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네요. 이번에는 임영웅 님의 바보같은 사나이 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1970년에 발표된 노래로써

andy2017.tistory.com

4. 감상평

저희는 임영웅 님의 음악을 듣고 많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임영웅 님의 탁월한 음색은 정말로 매력적이며 그가 노래하는 모습은 언제나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우리는 임영웅 님의 음악으로 항상 행복해지고 그가 더욱 좋은 음악으로 우리를 놀라게 해 주길 바랍니다.

 

임영웅 님의 첫 정규앨범 IM HERO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앨범은 정말 멋지고 훌륭합니다. 앨범 트랙을 모두 듣고 난 뒤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IM HERO는 임영웅 님의 멋진 보이스와 뛰어난 음악적 감각이 잘 살아있는 앨범으로 임영웅 님의 음악적 역량을 더욱 높이는 좋은 시작이었습니다.

 

임영웅 님의 건강과 행복을 항상 기원합니다. 더욱더 멋진 음악을 들려주길 바랍니다.

 

임영웅 님의 음악은 언제나 우리를 흥분하게 만듭니다. 그의 목소리는 정말로 매력적이며 우리는 그가 노래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감동을 받습니다. 우리는 임영웅 님과 그의 음악을 사랑합니다.

 

앞으로도 임영웅 님의 음악을 듣고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가 출시할 다음 앨범도 기대됩니다. 우리는 임영웅 님이 지금처럼 언제까지나 찬란히 빛나는 내일을 이루길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