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요무대 임영웅 출연 노래모음 고향역 외 3곡 무료듣기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오늘은 미스터트롯 우승 후 정말 이름처럼 국민 영웅이 되어버린 가수 임영웅 님의 가요무대 출연 영상을 몇 개 모았습니다. 곡명은 첫 곡 고향역부터 시작해서 나는 울었네, 바보 같은 사나이, 가슴 아프게까지 총 4곡의 노래모음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영웅 님의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영웅 님이 불러준 고향역 잘 들어보셨나요? 이 곡은 임종수 님이 작사와 작곡을 모두 하신 곡으로 국민가수이자 언제나 전성기인 가수 나훈아 님이 원곡 가수입니다. 위의 영상이 방송될 당시에는 영웅 님의 인지도가 아직은 낮을 때라 관객의 호응도가 지금보다는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곡은 손인호 님이 원곡을 불러주신 ‘나는 울었네’입니다. 이곡은 1955년에 발표되었으며 김동일 님이 작사를 하시고 박시춘 님이 작곡을 하신 곡입니다. 원곡도 그렇지만 영웅 님이 불러주니 더욱 애절하게 들리는 것 같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영웅 님이 부르는 ‘나는 울었네’ 바로 들어보겠습니다.

 

 

 

여러분도 그렇겠지만 저는 영웅 님의 노래 스타일을 정말 좋아합니다. 일반적으로 노래를 잘하는 가수들은 후반에 슬픈 감정을 폭발시키는 것이 보통인데요. 하지만 영웅 님은 그 슬픔을 폭발시키는 것이 아닌 잔잔한 감정으로 표현을 잘합니다. 그런데 듣다 보면 잔잔한 슬픔의 무게가 훨씬 크게 느껴지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런 걸 영웅 님은 이미 계산을 하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그래서 영웅 님의 노래모음을 듣고 있을 때 감정적으로 더욱 공감이 가는 느낌입니다. 이 부분은 여러분도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영웅 님의 노래모음 세 번째 곡은 ‘바보 같은 사나이’입니다. 이 곡은 첫 곡 고향역과 같이 나훈아 님이 원곡을 불러주셨으며 박성규 님이 작사와 작곡을 모두 하셨습니다.

 

 

 

 

마지막 네 번째 곡은 ‘가슴 아프게’입니다. 이 곡은 1967년에 발표된 곡으로 남진 님이 원곡 가수이며 정두수 님이 작사를 하시고 박춘석 님이 작곡을 하신 곡입니다. 네 곡 중 개인적으로는 가장 많이 들었던 곡 같네요. 아무 읽으시는 분들 중 공감하시는 분도 몇 분 계실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임영웅 님이 가요무대에 출연해서 불렀던 노래모음 4곡을 들어봤습니다. 그런데 제가 못 찾는 것인지 아니면 미스터트롯을 제작한 TV조선 프로그램에 출연하느라 바빠서 그런 건지 몰라도 미스터트롯 우승 이후에는 가요무대에 출연한 영상이 없더군요. 몇 분이나 계실지 모르겠지만 여러 가지 환경 때문에 가요무대만 시청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조만간 출연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쓰다 보니 생각보다 내용이 길어졌네요. 오늘도 찾아주시고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늘 행복하시고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임영웅 한남자 뽕숭아학당 노래 듣기 가사 (원곡 김종국)

 

임영웅 한남자 뽕숭아학당 노래듣기 가사 (원곡 김종국)

임영웅 한남자 뽕숭아학당 노래듣기 가사 (원곡 김종국)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임영웅 님이 뽕숭아학당에 불렀던 한남자 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2004년에 발표된 노

andy2017.tistory.com

임영웅 황윤성 나침반 무료 듣기 (설운도)

 

임영웅 황윤성 나침반 무료듣기 (설운도)

임영웅 황윤성 나침반 무료듣기 (설운도)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 사랑의 콜센타 무대에서는 나침반 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김상길 님이 작사를 하시고 원곡가수인 설운

andy2017.tistory.com

임영웅 쓰러집니다 노래 감상 (2006년 서주경)

 

임영웅 쓰러집니다 노래감상 (2006년 서주경)

임영웅 쓰러집니다 노래감상 (2006년 서주경)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 무대에서는 쓰러집니다 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2006년에 발표된 노래로써 장대성 님이 작사를 하시고

andy2017.tistory.com

임영웅 노래는 나의 인생 노래 모음 사랑의 콜센타

 

임영웅 노래는 나의 인생 노래모음 사랑의 콜센타

임영웅 노래는 나의 인생 노래모음 사랑의 콜센타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지난 사랑의 콜센타 무대에서 선보였던 임영웅 님의 노래는 나의 인생 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박준석 님

andy201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