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나박이신하 간략정리


김나박이신하 간략정리1


이번에는 김나박이신하 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 김을 맡고 있는 김범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범수는 위에 나열한 멤버 중 가장 교과서적인 발성을 하고 있는 가수입니다. 데뷔 앨범인 1집은 히트를 치지 못했고 ‘하루’라는 곡이 담겨 있는 2집에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하루‘가 데뷔곡으로 알고 있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하루’는 2집 수록곡입니다.



   

김범수라는 이름이 대중에게 확실하게 각인된 것은 3집이며 이때 빅히트를 치게 된 곡은 많은 분들이 아시는 ‘보고 싶다‘입니다. ’보고 싶다‘가 히트를 치게 된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SBS에서 방송했었던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 삽입곡으로 쓰이게 되면서 빅히트를 치게 되었고 이때 김범수라는 이름도 크게 알려지게 됩니다. 참고로 김범수는 1979년 생으로 올해 나이 41살입니다. 


김나박이신하 간략정리2


사실 저도 김범수의 노래 중에 노래를 제일 좋아하고 노래방에서도 제일 잘 부르는 노래가 이 노래입니다. 참고로 이 노래를 제가 부를 때 같이 간 사람들은 고막테러라고 외치면서 죽으려고 합니다. ㅎㅎㅎ 쓸게 많지만 이 정도까지만 하고 두 번째 멤버 나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나박이신하 두 번째 멤버 나얼은 1978년생으로 올해 42살이고 데뷔는 1999년 앤썸으로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때까지는 몰랐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 저도 브라운 아이즈 때부터 알게 되었습니다. 워낙 노래를 잘하기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특히 20~30대 중에서는 나얼이 국내 가수 중 가창력이 최고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국내 최고까지는 모르겠지만 R&B에서는 최고의 가수라고 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나박이신하 간략정리3


재미있는 이력이라면 팝뮤직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레전드 가수 스티비 원더에게 러브콜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에피소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나얼의 가창력은 가히 세계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한 때 우리나라 남자가수들에게 소머리 창법을 유행시켰던 박효신입니다.


김나박이신하 간략정리4


김나박이신하 세 번째 멤버 박효신은 1981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39살입니다. 1999년에 데뷔했고 2000년 1월에 나온 2집 앨범부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 개인적으로 박효신의 최고의 히트곡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2004년 방송했었던 KBS2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에 삽입된 ‘눈의 꽃’입니다. 이때 나이가 10대 후반 이상이었던 사람들이라면 이때 눈의 꽃의 인기를 기억하실 것입니다. 이 곡 덕분에 박효신도 국민적인 가수로 등극하게 되었죠. 이후 ‘야생화’나 ‘숨’도 많은 인기를 얻었고 지금도 계속해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김나박이신하 간략정리5


이번에는 네 번째 이수입니다. 그룹 엠씨 더 맥스의 보컬 이수는 박효신과 같은 1981년생으로 올해 39세입니다. 2000년 문차일드로 데뷔했고 소속사가 망하면서 활동을 접었다가 문차일드가 최고로 성장한다는 의미의 엠씨 더 맥스라는 이름으로 다시 출발을 해서 성공한 케이스입니다. 2009년 성매매 사건 때문에 검찰에게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일이 있어서 뛰어난 가창력만큼이나 안티팬도 많은 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9년의 사건 이후 벌써 10년이나 지났지만 그 일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올 초 발표한 정규 앨범을 들을 수 있는 웹 공간에서는 이수를 비난하는 댓글들이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사건이 좀 있었던 가수이긴 하지만 라이브에서의 가창력만큼은 국내 어떤 가수에게도 뒤지지 않는 실력을 가지고 있는 가수이고 매번 무대에서 자신의 최고 능력을 갱신하는 레전드 가수라 할 수 있습니다.


김나박이신하 간략정리6

 

다섯 번째 가수는 신용재입니다. 신용재는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위의 가수들에 비해 나이가 어려서 데뷔년도는 한참 늦지만 실력만큼은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가수이며 아직 만으로는 20대이기에 20대의 가수들만 모아놓고 실력대결을 한다면 단연 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관록면에서는 뒤지지만 라이브무대의 안정감은 위의 가수들 못지않는 실력을 가지고 있는 가수입니다.


김나박이신하 간략정리6


하현우는 복면가왕에 출연해서 미친 보컬실력을 보여주었고 9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복면가왕을 통해 본인의 이름과 동시에 몸담고 있는 국카스텐을 만천하에 알리기도 했고 아직도 그 여파로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밴드의 악기소리를 뚫어버리는 성량과 미친 음역대는 단연 하현우를 우리나라 락보컬 중 최고로 손꼽는 이유가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김나박이신하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