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그리고 고객센터 이메일 지원 후 통화까지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그리고 고객센터 이메일 지원 후 통화까지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저는 지금 이 블로그 이외에도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 달 28일에 하나의 블로그가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걸린 후 해당 블로그에서는 그때부터 지금까지 광고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제법 수익이 나오던 블로그라 제 입장에서는 손해가 큽니다. ㅜㅜ



   


아래에 있는 스크린샷이 첫 날 받은 메일입니다. 처음에는 놀랐지만 수익의 극대화를 위해 광고 위치를 조금 무리하게 세팅을 했던 것이 결국 문제가 돼서 돌아왔습니다. 스스로 만든 문제임을 반성하고 문제가 되는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제법 글이 있는 블로그라 수정하는 시간도 길었습니다. 또한 수정을 하면서 드는 걱정이 있었는데 그건 바로 많은 글을 단시간 내에 수정을 해서 저품질에 빠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거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그리고 고객센터 이메일 지원 후 통화까지2


많은 게시물을 짧은 시간에 수정한 후 열흘 정도가 지났지만 다행히 아직까지는 저품질 증상은 나오질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광고가 나오지 않고 있다는 것이 제게는 더 큰 문제입니다. 처음 게시물을 수정 후 검토요청 메일을 보냈는데 이틀 후 같은 내용의 메일이 왔습니다. 당연히 잘될 거라 생각했던 저는 답장을 받고 어떻게 해야 될지 이때부터 고민에 빠졌습니다. 검색을 해봐도 마땅한 방법이 없었습니다.


     

장시간 동안 고민을 하고 검색을 해봐도 적당한 해결방법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결국 찾은 해법은 당장 수익은 줄어들겠지만 문제가 되었던 부분의 광고를 전부 제거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또 많은 양의 게시물을 수정해야 하는 과제가 남았습니다. 심호흡을 길게 몇 번 하고 난 뒤 긴 여정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그리고 고객센터 이메일 지원 후 통화까지3


문제되는 부분의 광고를 전부 지운 후 다시 검토요청을 했습니다. 3일 후 다시 메일이 왔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내용의 메일이었습니다. 이쯤 되니 슬슬 제 정신이 무너지더군요.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오질 않으니 흔히 말하는 멘붕 상태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일단 머리는 돌아가지 않고 일도 손에 잡히지 않으니 아이들과 놀아주고 영화를 보는 등 다른 일을 하면서 머리를 식혔습니다.



다른 일들을 하면서 머리가 맑아졌는지 그동안 하지 못했던 생각들이 몇 개 떠올랐습니다. 일단 AdSense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습니다. 구글 검색창에 <애드센스 고객센터>라고 검색한 후 맨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상단에 <문의하기>라는 버튼을 눌러서 맨 아래의 <기타>를 누른 후 다시 <기타>를 누르면 <이메일 지원>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걸 누르고 메일을 작성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그리고 고객센터 이메일 지원 후 통화까지4


내용인즉 정책팀에 제시한 방법은 전혀 모르겠으니 고객센터에서 내용을 확인한 후 최대한 자세히 알려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렇게 제 상태를 최대한 자세히 적은 후 메일을 발송했습니다. 참고로 일정 수익이 나오지 않으면 이 버튼은 활성화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인에게 듣기로는 일주일 수익 25달러 이상인 분들에게만 이 버튼이 활성화된다고 하는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확실하게 알게 되면 내용을 좀 수정하겠습니다. 



포스팅 도중 AdSense 일주일 수입이 60달러 정도 되는 동생에게 확인 좀 해보라고 했는데 이메일 지원이 뜨지 않는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자격이 쎈 것 같네요. 아무튼 메일을 보낸 후 이틀 후에 국제전화가 왔습니다. 보이스 피싱인줄 알고 받지 않으려고 했다가 전화를 받았는데 다행히도 애드센스 고객센터라고 하네요.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그리고 고객센터 이메일 지원 후 통화까지5


해외전화라서 그런지 감이 멀어서 통화하는데 온 신경을 집중해서 받아야 했습니다. 그리고 전화한 여직원이 AdSense 정책관련 업무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분위기입니다. 통화를 하는 내내 자기 생각이나 의견 없이 AdSense 정책팀에서 전달받은 내용을 그대로 읽어주기만 했습니다. 구글 고객센터로부터 해외전화를 받았다는 기쁨은 잠시였고 통화내용은 부실하고 아쉬웠습니다. 저는 상담원이 말로 전달해준 내용을 자세히 이메일로 전달해달라고 요청했고 바로 이메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일처리는 빠르더군요.



이메일을 받은 후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해결하기 위해 바로 조치에 들어갔습니다. 상담원이 제시해준 방법은 정책팀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이라고 제시한 샘플글에서 광고를 빼는 것이었습니다. 자동광고에서 <새 URL 그룹>을 누른 후 <URL 추가>를 누릅니다. 팝업된 창에 문제되는 URL을 적고 추가를 누릅니다. 그리고 추가된 URL을 선택 후 다음을 누른 다음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부터 맨 아래까지 광고를 전부 해제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세팅 후 정책 센터에 들어가서 다시 검토요청을 보냈습니다. 원래는 7~10일 후면 자동으로 광고가 빠지면서 문제가 해결된다고 되어있었지만 상담원과의 통화 내용이 부실하다고 생각이 되어 일단은 제 생각대로 해봤습니다. 이틀 후 다시 메일이 왔습니다. 여전히 문제가 있어서 광고 게재는 허용이 되질 않는다고 합니다. 메일의 내용도 동일합니다. 현재 여기까지의 상태입니다. 


또 다시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이메일을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 이야기는 해결한 뒤 이곳 하단에 링크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해결되지 않은 긴 얘기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는 꼭 해결한 후 글을 남기겠습니다.


스냅북 (애드센스 하이패스) 이대로 문을 닫게 되나

11월 애드센스 입금이 늦어지는 이유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하는 이유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와 연단

티스토리 블로그 첫 글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