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냅북 (애드센스 하이패스) 이대로 문을 닫게 되나


스냅북 (애드센스 하이패스) 이대로 문을 닫게 되나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한때 애드센스 하이패스라 불리며 잘 나갔던 스냅북에 대해 잠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최근 며칠 동안 스냅북이 접속이 되질 않았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이 시점에는 정상적인 접속이 되고 스냅도 문제없이 잘 되지만 이 글을 쓰려고 했던 시점에는 접속조차 되질 않았었습니다. 



   


처음 스냅북에 대해 알았을 때는 나름 신선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글을 직접 작성하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글을 즐겨찾기 하고 그런 글들로 인해 방문자가 생기는 것만으로 나의 스냅북에 캐시가 쌓이고 어느 정도 캐시가 쌓이게 되면 출금까지 할 수 있었으니 돈을 벌기에 상당히 만만한(?) 수단 중에 하나였습니다.


스냅북 (애드센스 하이패스) 이대로 문을 닫게 되나2


특히 이 시점에 애드고시라 불리던 애드센스 승인도 스냅북을 이용하면 글 하나 쓰지 않고도 가입 하루 이틀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낼 수 있었으니 당연히 블로거들에게 입소문이 퍼지게 되었고 결국에는 구글에서 스냅북을 이용한 애드센스 승인은 막아버리는 사태까지 가게 된 것입니다. 


     

그게 어쩌면 스냅북이 하향길로 가는 시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이용자도 거의 없을뿐더러 캐시 환전요청을 하면 답이 전혀 없다는 글까지 있는 걸 보면 운영자가 운영을 하고 있는지조차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어쨌든 막혀 있던 스냅북이 다시 접속이 되니 블로거 입장에서 미미한 방문자라도 추가로 생길 수 있다는 점은 환영할만한 일입니다. 언제 소리 소문 없이 접속이 안 될지 모르지만 되도록 오랫동안 유지되길 바랍니다.


스냅북 (애드센스 하이패스) 이대로 문을 닫게 되나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