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알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이번에는 알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뷰어는 이스트소프트사의 이미지뷰어 프로그램인 알씨를 말하는 것입니다. 정식 명칭은 알씨인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편의상 그렇게 부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다운로드를 하려면 알툴즈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받거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알씨로 검색을 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네이버 창에서 알씨를 검색 후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이 편합니다.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 검색창에서 검색 후 하단에 표기한 빨간색 박스 부분의 알씨를 클릭합니다.



 

알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알씨를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출력되었습니다. 현재 버전은 8.3버전이고 사진보기 뷰어프로그램이라는 설명이 덧붙여져 있습니다. 우측 상단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알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보안 경고 창이 출력되었습니다. 무시하고 바로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알씨 설치와 사용에 관한 라이선스 계약에 대해 동의를 하라는 메시지가 출력되었습니다. <동의(N>)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설치 전에 스윙브라우저를 추가로 설치할지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참고로 스윙 브라우저는 알씨를 만든 이스트소프트사에서 만든 인터넷 브라우저로써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구글의 크롬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체크 해제를 하지 않으면 스윙브라우저가 같이 설치되기 때문에 필요 없다고 생각되시면 필히 체크해제하신 후 <설치 시작(N)>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설치 시작(N)> 버튼을 클릭하니 이번에는 제휴사의 프로그램 설치 여부를 묻는 과정이 나옵니다. 이런 부분에서 신경 쓰지 않고 바로 다음, 다음 버튼을 클릭하는 분들도 계신데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하게 되면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계속 설치가 되므로 윈도우 시스템 원리상 컴퓨터가 계속해서 느려지는 결과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아래 두 군데 모두 체크 해제 후 <빠른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드디어 알뷰어 라고 불리는 알씨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과정인데 그림과 글로 설명하다 보니 상당히 내용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



 

알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설치 완료 후에도 이스트소프트사의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을 설치할지 묻는 메시지가 뜨네요.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 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알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제가 가지고 있던 이미지 파일을 클릭해봤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이미지뷰어 프로그램인 알씨의 실행이 잘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시고 따라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youtubuemp3 변환, 다운로드 상세히 알려드려요

팀뷰어 상업적 사용 의심 - 리얼 해결 방법

알수없는 게시자, ActiveX 컨트롤 설치 차단 해결


유튜브 인트로 영상 만들기 5분이면 끝~

한글 실행 오류 could not load library(HncBL90.dll) 해결법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stsess.exe


베그 레이팅 보는 방법

모바비 인증키 확실하게 말씀 드립니다 Movavi

사진 동영상 어플 비바비디오로 쉽게 만드세요

배그 connection closed 해결 방법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