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stsess.exe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stsess.exe


ahnlab safe transaction은 Ahnlab에서 제작한 네트워크 감시 & 보호 기능을 가진 백신으로 stsess.exe라는 실행 파일로 구동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뱅킹을 할 때 설치되는 프로그램으로 신한이나 국민, 우리, 농협, 부산, 대구은행과 새마을금고의 인터넷뱅킹 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부팅 시에 stsess.exe가 항상 자동으로 실행이 되며 백그라운드에 항상 상주를 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의 컴퓨터 리소스를 항상 어마무시하게 잡아먹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stsess.exe


ahnlab safe transaction의 활동이 심할 때는 CPU나 하드디스크의 점유율을 100프로까지 끌어 올리는 아주 무지막지하게 못된(?) 놈입니다. 시스템의 부하율을 높이기 때문에 애꿎은 쿨러는 열을 식히기 위해 열심히 일을 하게 되고 그와 더불어 시스템이 느려지는 아주 골때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부하율을 높이기 때문에 저사양 PC의 경우 인터넷 뱅킹을 위해 설치된 ahnlab safe transaction이 오히려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지 못할 정도로 느려지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안랩 도대체 왜 그러는 것일까요?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stsess.exe


평소 인터넷 뱅킹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의 경우 이 프로그램이 여러분의 컴퓨터에게 저지르는 일은 바이러스, 악성코드와 별다를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는 키보드, 마우스를 포함해 외부 입력 장치를 항상 감시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오류가 나면 마우스나 키보드의 작동을 이상하게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외부 입력 장치의 감시 기능으로 인해서 외장하드의 인식이 됐다 안됐다가를 무한 반복시키는 오류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기존 백신과도 맞짱을 뜨게 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로 인해 여러분의 컴퓨터 성능은 나락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stsess.exe


저는 업무상 원격을 자주 보는데 얼마 전 업무 중에 원격 프로그램이 마비가 되었고 원인을 몰라 한동안 업무가 마비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 검색을 통해 정보를 알아냈고 지금은 당연히 해결이 되었습니다. ^^ Ctrl, Alt, Delete 키를 동시에 누르면 나오는 Windows 작업 관리자에서 해당 파일의 구동을 종료시키려 해도 오히려 작업 관리자가 종료되니 참고하시구요.


삭제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어판 내부 <프로그램 및 기능>에 가서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됩니다. 간혹 사용 중이라 삭제가 안된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이럴 때는 재부팅 후 삭제하시면 됩니다. 아래 동영상은 삭제 방법에 대해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http://youtu.be/mVh3W1K4zjE


모바비 인증키 확실하게 말씀 드립니다 Movavi

사진 동영상 어플 비바비디오로 쉽게 만드세요

배틀그라운드 응용프로그램 오류 해결하기

컴퓨터 페메 보내는법 간단하네요

테라리아 1.3.5.3 한글 다운로드는 어디서

ipTIME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업그레이드)

갤럭시노트8 색 호불호가 갈리네요

마피아42 PC 다운로드 1분 만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