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다한 고향친구 노래감상 (2019년)


정다한 고향친구 노래감상 (2019년)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 가요무대에서는 고향친구 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2019년에 발표된 노래로써 강대풍이라는 분께서 작사와 작곡을 모두 해주신 곡이며 원곡을 부른 가수는 오늘 무대에 선 정다한 님입니다. 다한님의 매력적인 목소리로 노래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정다한 님이 부른 고향친구 잘 들어보셨나요? 신인가수의 신곡 노래답지 않게 왠지 정겨운 멜로디와 가사를 가진 노래였습니다. 세월이 흐를수록 복고풍이 유행을 한다고 하는데 이 노래도 그런 분위기에 편승해서 만들어진 것이 아닌가 싶네요. 편승이라는 말을 비하하는 말로 들을 수도 있겠지만 제가 이 단어를 사용한 것은 비하하려고 하는 것이 절대 아니고 대중가요 측면에서 보면 아주 자연스러운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다한 고향친구 노래감상 (2019년)2


다시 생각해보니 편승이라는 단어보다는 그런 분위기에 맞춰서라는 말로 바꾸어도 될 뻔했네요. 제 생각의 흐름을 남기기 위해 굳이 위의 문장들은 지우지 않고 그대로 놔두겠습니다. 쓰다 보니 노래와는 상관없는 쓸데없는 말을 많이 한 것 같네요. 오늘은 다한님의 노래에 대해 그만 얘기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괜히 더 길게 얘기했다가 더 쓸데없는 말을 많이 할 것 같거든요. ㅎㅎㅎ 이것도 쓸데없는 얘기네요. 이만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정다한 고향친구 노래감상 (2019년)3


정다한 고향친구 노래감상 (2019년) 끝~



이혜리 자갈치 아지매 무료듣기 (2018년)

진해성 연정 무료감상 (2017년 나훈아)

박군 한잔해 노래듣기 원곡가수 영기일까

정정아 왕대포 무료노래 (2017년)

한상일 하숙생 노래감상 (1966년 최희준)

김나희 그대 없이는 못 살아 무료듣기

박혜신 사랑은 영원히 무료노래 (패티김)

혜은이 당신만을 사랑해 무료감상 (197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