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상일 하숙생 노래감상 (1966년 최희준)


한상일 하숙생 노래감상 (1966년 최희준)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 가요무대에서는 하숙생 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1966년에 발표된 노래로써 김석야 님이 작사를 하시고 김호길 님이 작곡을 하신 곡이며 원곡을 부르신 가수는 고인이 되신 최희준 선생님입니다. 오늘은 중후한 목소리를 가진 한상일 님의 노래로 들어보겠습니다.



   



한상일 님이 불러주신 하숙생 잘 들어보셨나요? 노래를 들어보니 원곡가수인 최희준님 노래와 비슷한 느낌도 있지만 상일님만의 성악 발성으로 인해 색다른 느낌이 나서 좋았던 무대였습니다. 제가 남자라서 확신할 수는 없지만 왠지 이런 톤은 남자들보다는 여성분들이 더욱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상일 하숙생 노래감상 (1966년 최희준)2


개인적인 느낌으로 원곡은 자신의 인생의 덧없음을 고백하는 듯한 느낌의 곡이라면 상일님이 오늘 무대에서 불러주신 노래는 살짝 전지적인 위치에서 부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이 부분은 제가 곡을 들으면서 그렇게 느낀 거라 어떻게 딱히 설명하기는 애매하네요. 결론은 두 분의 노래 모두 좋다는 것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가 경제가 얼어있는데요. 빨리 이 난국이 해결 되어 우리의 일상으로 다시 돌아가 마음껏 접촉하고 마음껏 먹고 마시며 경제까지 회복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한상일 하숙생 노래감상 (1966년 최희준)3


한상일 하숙생 노래감상 (1966년 최희준) 끝~


김나희 그대 없이는 못 살아 무료듣기

박혜신 사랑은 영원히 무료노래 (패티김)

방주연 오솔길 노래듣기 (1971년)

이자연 비 내리는 고모령 무료듣기 (현인)

조정민 하와이 연정 (1967년 패티김)

강은철 삼포로 가는 길 무료노래 (1985년)

진소리 여로 노래감상 (1972년 이미자)

혜은이 당신만을 사랑해 무료감상 (1977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