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현미 비 내리는 영동교 무료듣기 (1985년)


주현미 비 내리는 영동교 무료듣기 (1985년)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 가요무대에서는 비 내리는 영동교 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1985년에 발표된 노래로써 정은이 님이 작사를 하시고 남국인 님이 작곡을 하신 곡이며 원곡을 부르신 가수는 오늘 무대에서 여러분에게 노래를 들려주실 주현미 님입니다. 현미님의 노래 바로 듣겠습니다.



   



주현미 님이 불러주신 비 내리는 영동교 잘 들어보셨나요? 위에서도 얘기했듯이 이 노래는 1985년에 발표된 노래인데요. 지난 세월을 계산해보니 벌써 35년이나 지난 노래가 되었네요. 세월이 좀 지난 느낌은 있었지만 35년이나 지났다고 하니 그동안 지난 세월이 무상하게 느껴지네요. 정말 세월 빠르네요.


주현미 비 내리는 영동교 무료듣기 (1985년)2


다들 아시다시피 이 노래는 현미님의 이름 석 자를 대중들에게 알리게 된 노래로써 지금의 가수 주현미를 있게 한 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약대를 졸업한 후 약국을 개업하여 약사로 활동하고 있다가 가수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처음 가수를 시작할 때는 오래하지 못할 거라 생각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 내리는 영동교에 이어 눈물의 부르스 그리고 신사동 그사람이 계속 히트하면서 정통트로트 가수로 완전히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하지만 초반에 현미님이 가수가 되지 않고 약사로 계속 활동을 했다고 생각해보니 저를 비롯한 현미님을 사랑하는 사람 그리고 대한민국 가요계로서는 정말 많은 손해였을 것 같네요.


주현미 비 내리는 영동교 무료듣기 (1985년)3


하지만 하늘은 그렇게 놔두지 않죠. 꽤 오랜 시간동안 음반 활동을 하지 않았지만 오늘 무대인 가요무대를 비롯해서 여러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한 기록이 있는 것을 보면 현미님이 아예 활동을 놓고 있었던 것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 기본적인 성향이 좀 활동적인 분 같습니다. ^^



최근에는 여러 방송 프로그램을 비롯해서 주현미 TV라는 유튜브 채널도 활발하게 운영하고 계십니다. 추가로 현미님에 대해 할 얘기는 많지만 다음 기회로 미루기로 하고 오늘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항상 행복하시고 늘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가희 아침의 나라에서 무료노래 (1986 김연자)

김호중 나태주 자서전 노래감상 (원곡 얀)

설하윤 향수에 젖어서 무료감상 (1976년 지은아)

임영웅 황윤성 나침반 무료듣기 (설운도)

류지광 빛과 그림자 가요무대 노래듣기 (최희준)

정동원 사랑 반 눈물 반 무료노래 (진해성)

장민호 영탁 읽씹 안읽씹 무료감상 사랑의 콜센타

김호중 박구윤 나 가거든 노래듣기 (조수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