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가희 아침의 나라에서 무료노래 (1986년 김연자)


반가희 아침의 나라에서 무료노래 (1986년 김연자)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 가요무대에서는 아침의 나라에서 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1986년에 발표된 노래로써 박건호 님이 작사를 하시고 길옥윤 님이 작곡을 하신 곡이며 원곡을 부르신 가수는 김연자 님입니다. 오늘은 실력파 가수 반가희 님의 목소리로 들어보겠습니다. 그럼 노래 듣겠습니다.



   



반가희 님이 부르신 아침의 나라에서 잘 들어보셨나요? 이 노래에 담긴 스토리를 알고 보니 제가 몰랐던 안타까운 사연이 담겨 있더군요. 원래 이 노래는 지금의 MBC 방송국과 서울올림픽조직위원회가 협력하여 1988년 서울올림픽 주제가로 사용하기 위하여 만들었던 노래라고 합니다. 


반가희 아침의 나라에서 무료노래 (1986년 김연자)2


그래서 최고의 작사가인 박건호 님과 최고의 작곡가인 길옥윤 님의 협업이 이루어졌고 최고의 가수였던 김연자 님이 노래를 부르게 된 것입니다. 노래가 만들어진 후 1976년 서울 아시안 게임에서 사용되었고 1988년 동계 올림픽인 캘거리 올림픽에서도 활발히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정작 사용하기로 했던 1988년 서울올림픽 때 주제가로 사용되지 못하게 됩니다. 이유는 바로 코리아나라는 막강한 혼성그룹의 손에 손잡고 라는 노래 때문인데요. 조직위원회가 손에 손잡고를 올림픽 주제가로 선정하게 됨으로 이 노래는 바로 잊혀지는 비운을 겪게 되는 것이죠.


반가희 아침의 나라에서 무료노래 (1986년 김연자)3


오늘은 어쩌다 보니 노래를 부른 가희 님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고 노래에 얽혀있는 사연에 대해서만 얘기했네요. ㅎㅎㅎ 다음 기회에는 가희 님에 대해 조금 더 집중 조명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늘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반가희 아침의 나라에서 무료노래 (1986년 김연자) 끝~


설하윤 향수에 젖어서 무료감상 (지은아)

류지광 빛과 그림자 가요무대 노래듣기

김호중 나태주 자서전 노래감상 (원곡 얀)

임영웅 황윤성 나침반 무료듣기 (설운도)

정동원 사랑 반 눈물 반 무료노래 (진해성)

장민호 영탁 읽씹 안읽씹 사랑의 콜센타

김호중 박구윤 나 가거든 노래듣기 (조수미)

임영웅 쓰러집니다 노래감상 (2006 서주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