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aver 검색 시스템이 이상한건가요?


Naver 검색 시스템이 이상한건가요?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어제는 네이버 모바일 개편 후 네이버 방문자 감소했습니다. 저품질일까요? 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어제 글 때문일까요? 네이버가 제 글을 본 것일까요? 왜 갑자기 오늘은 제 블로그의 방문자가 예전처럼 돌아갔을까요? 도대체 이유를 전혀 모르겠습니다.



   


예전 포스팅을 읽지 않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계실지도 모르니 다시 한 번 상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이 블로그가 모바일 개편 후 네이버 방문자가 거의 사라졌습니다. 이후 며칠 잠시 원상태로 복귀하는 듯 했으나 다시 방문자가 급감을 했고 저는 예전부터 아내와 약속했었던 2주간의 제주 여행을 떠났습니다. 제주여행은 즐거웠으나 블로그 때문에 마음은 무거웠습니다.


Naver 검색 시스템이 이상한건가요?2


제주에 가면서 노트북을 들고 가긴 했지만 사진이나 동영상 백업용으로만 사용을 하고 포스팅용으로는 사용을 하지 못했습니다. 저질체력으로 인해 저녁이 돼서 숙소에 돌아오면 도저히 포스팅을 할 수 있는 체력이 남질 않았습니다. ^^; 그렇게 2주가 흘러서 집에 돌아왔고 다시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아무튼 2주간의 공백 때문인지 여전히 블로그 방문자는 감소해 있는 그 상태로 유지가 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다음에서는 변화가 별로 없었고 오히려 위로하려는 듯 다음에서 오는 방문자가 소폭 늘기도 했었습니다. 여행 후 며칠 동안 네이버 방문자가 거의 사라진 것을 확인한 후 거의 포기하는 마음에 어제 글을 썼었는데 오늘 이 사태(?)가 발생을 한 것입니다. 이런 현상을 도대체 뭐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Naver 검색 시스템이 이상한건가요?3


그저 단순히 네이버 검색 시스템의 오류라고 해야 하는 건지 아니면 다시 꾸준히 글을 쓰기 시작해서 네이버 쪽에서 추가 점수를 받은 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일단 제가 알고 있는 것은 거의 없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것이라곤 꾸준히 글을 쓴 후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사라졌던 네이버 방문자가 돌아오니 기분은 좋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네이버 모바일 개편 후 네이버 방문자 감소했습니다. 저품질일까요?

제주도 보름살기 숙소는 제주 로그밸리 & 제주소소

10월 11일 네이버 모바일 개편 사흘 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