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모바일 개편 후 네이버 방문자 감소했습니다. 저품질일까요?


네이버 모바일 개편 후 네이버 방문자 감소했습니다. 저품질일까요?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모바일 개편 후 네이버에서 제 블로그로 유입이 되고 있는 상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11일 네이버 모바일 개편 후 갑작스럽게 네이버 트래픽이 사라진 사태가 발생을 했는데요. 간단하게 말하면 네이버에서 오는 방문자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제가 네이버 상단을 잡고 있었던 키워드들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전부 다른 블로그들의 글만 뜨고 제가 쓴 포스팅을 찾아볼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혹시나 싶어서 제목 전체를 복사해서 검색을 해보면 웹사이트 탭에는 뜨지만 블로그탭에는 뜨질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네이버 모바일 개편 후 네이버 방문자 감소했습니다. 저품질일까요?2


이 포스팅의 제목을 네이버 모바일 개편 후 네이버 방문자 감소했습니다. 저품질일까요? 라고 해놨지만 결론은 망했다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이고이 키운 블로그가 저품질에 나락에 빠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신을 놓고 멍하게 있을 때는 아닙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을 하고 그에 대한 대책을 세워야 할 것 같습니다. 심하게는 블로그 이전도 생각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그런데 희한한 것은 아직도 네이버에서 일정량의 트래픽이 있다는 것입니다. 위에서도 말한 부분이지만 네이버통합검색에서 사이트 영역이 상단에 뜨는 키워드로는 아직도 꾸준하게 방문자가 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이런 키워드들이 얼마 없다는 것이 문제라고 할 수 있겠네요. ^^;


네이버 모바일 개편 후 네이버 방문자 감소했습니다. 저품질일까요?3


네이버 모바일 개편 후 사라졌던 방문자가 며칠 후 예전 방문자로 되돌아온 적이 있었습니다. 며칠 지나고 다시 현 상태로 바뀌기 했습니다만 그런 이유조차 전혀 모르고 있는 상태입니다. 네이버의 시스템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그냥 추측만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것저것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 없이 이 블로그의 방문자가 예전처럼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만 빨리 대책을 세우는 것이 나은 방법인 것 같죠? ^^;



어찌됐든 하루빨리 대책을 세우고 그에 따라 진행을 해보려고 합니다. 대책을 세우는 동안 혹시 모르니 쓸데없는 글이라도 이곳에 계속 남기려고 합니다. 어쨌든 제 입장에서도 최소한의 노력은 해야 할 것 같으니까요. 


혹시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이 계시다면 저와 같은 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 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일단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어떤 결론을 냈는지는 블로그에 기록해놓을 테니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모바일 개편 후 네이버 방문자 감소했습니다. 저품질일까요? 끝~


제주도 보름살기 숙소는 제주 로그밸리 & 제주소소

10월 11일 네이버 모바일 개편 사흘 째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이 갑자기 준 이유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