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정민 하와이 연정 (1967년 패티김)


조정민 하와이 연정 (1967년 패티김)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 가요무대에서는 하와이 연정 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1967년에 발표된 노래로써 주동진 님이 작사를 하시고 길옥윤 님이 작곡을 하신 곡이며 원곡을 부르신 가수는 ㅐ티김 선생님입니다. 오늘은 배우 뺨치는 외모의 가수 조정민 님의 목소리로 노래 들어보겠습니다.



   



조정민 님이 불러주신 하와이 연정 잘 들어보셨나요? 전주부터 기타와 다른 악기들로 인해 노래 제목처럼 하와이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곡이었습니다. 특히 이론의 대가이신 길옥윤 선생님의 곡이라 그런지 시대적으로는 한참 다른 분위기가 묻어나오지만 곡 자체적으로는 상당히 깔끔한 인상을 주는 곡이었습니다.


조정민 하와이 연정 (1967년 패티김)2


제가 처음부터 음악에 대해 아는 척 건방을 떠는 이유는 제가 음악에 대해 잘 알아서가 아니라 소싯적에 친했던 친구가 길옥윤 님이 저술하신 음악 이론 책으로 한참 공부하던 것이 떠올라서 몇 마디 해봤습니다. 혹시 이걸로 인해 심기가 불편하셨다면 이 자리에서 바로 사과드리겠습니다. ㅎㅎㅎ



아 그러고 보니 오늘 주인공은 패티김 님도 그리고 멜로디를 만든 길옥윤 님이나 작사가 주동진 님이 아니고 조정민 님이었네요. 정민 님을 가만히 보면 실력으로도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는 가수인데도 불구하고 외모가 너무 빛이 나기 때문에 왠지 손해를 보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가수입니다.


조정민 하와이 연정 (1967년 패티김)3


오늘 무대에서 부른 노래도 잔잔한 느낌의 곡이기에 쉽게 느껴지는 곡이지만 알고 보면 결코 쉽지 않은 노래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런 노래를 참 편안하게 부르는 모습을 보면 정민님도 꽤나 내공이 있는 가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얼굴까지 예쁘니 제가 좋아할 수밖에 없네요. ㅎㅎㅎ


 


좋아하는 분이 나와서 그런지 내용이 길어지려고 하네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원곡가수 패티김님의 노래 하와이 연정을 정민 님의 목소리로 들어봤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


방주연 오솔길 노래듣기 (1971년)

이자연 비 내리는 고모령 무료듣기 (현인)

설운도 나침반 노래듣기 (1984년)

강은철 삼포로 가는 길 무료노래 (1985년)

우연이 들길 따라서 무료감상 (양희은)

주현미 비 내리는 영동교 무료듣기 (1985년)

진소리 여로 노래감상 (1972년 이미자)

김용임 부초 같은 인생 노래감상 (2008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