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남 달, 조은새 무료감상 (1927년 이정숙)


강남 달, 조은새 무료감상 (1927년 이정숙)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조은새 님이 부르시는 강남 달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1927년에 발표된 노래로써 김서정님이 작사를 하시고 작곡 또한 김서정님이 하셨으며 원곡을 부르신 가수는 이정숙님입니다. 오늘은 아름다우신 은새님의 목소리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래 듣겠습니다.





조은새 님이 불러주신 강남 달 잘 들어보셨나요? 이 노래는 1927년에 발표된 노래이기 때문에 거의 백년의 세월이 흐른 노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표당시에 불렀던 원곡가수의 느낌은 솔직히 찾아보기 힘들 것입니다. 당시에는 제대로 된 녹음기술이 없었을 뿐더러 유성기로 들을 수 있는 음질이라는 것은 솔직히 요즘 기술에 빗대면 조악하기 그지없는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강남 달, 조은새 무료감상 (1927년 이정숙)2

강남 달, 조은새 무료감상 (1927년 이정숙)3


하지만 노래를 듣다 보면 은새님은 그 시절 살았던 사람이라도 된 것처럼 노래에 취해서 참 잘 부르시는 것 같습니다. 그 노래라는 것이 은새님과 너무 잘 어울려서 원래 이 노래가 은새님의 노래처럼 들리는 건 저 혼자만의 착각은 아니겠죠? 그나저나 노래를 정말로 편안하게 그리고 잘 부르시네요. 



여태까지는 잘 모르는 가수였지만 이 무대를 통해 관심이 가수가 되었네요. 그 동안의 활동을 기록한 음원이나 영상이 있으면 찾아서 듣고 봐야겠습니다. 평소때보다 내용이 길어졌네요.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항상 행복하고 평안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외나무다리, 진동민 노래듣기

임현정 용두산 엘레지 노래감상

문연주 홍콩아가씨 무료듣기

강소리 육군 김일병 무료노래

조정민 노래하며 춤추며 노래듣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