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쟈니리 내일은 해가 뜬다(사노라면) 무료노래


쟈니리 내일은 해가 뜬다(사노라면) 무료노래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쟈니리 님의 내일은 해가 뜬다 즉 사노라면이라는 제목으로 불리는 노래를 들어보겠습니다. 이 노래는 1966년에 발표된 노래로써 김문응 님께서 작사를 하셨으며 작곡은 길옥윤 님이 하신 곡입니다. 오늘은 원곡가수인 쟈니리 님께서 불러주시겠습니다. 노래 듣겠습니다.



   



쟈니리 님의 내일은 해가 뜬다 잘 들어보셨나요? 이 노래는 대부분 구전가요로 알고 있었으며 가수 전인권 님이 음반화해서 세상에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고 대부분의 국민들도 그렇게 알고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곡은 1966년 쟈니리 님의 앨범에 수록되어 있었던 곡이었습니다. 


쟈니리 내일은 해가 뜬다(사노라면) 무료노래2


당시 노래 제목이 부정적이라는 이유로 방송금지조치를 당했는데 그 때문에 멀쩡하게 앨범에 담겨 있는 노래인데도 불구하고 구전가요가 되어 버렸습니다. 이 일화는 노래 한 곡에 담겨 있는 이야기로 그때 당시의 사회상을 알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면 세상 참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말도 안 되는 일이 그때 당시에는 당연한 듯 받아들여졌으니 참 세상이란 것도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인해 조금씩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내일은 해가 뜬다 를 불러주신 가수께서도 더욱 건강하시고 오래 사셨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춘화 물새 한마리 무료감상

태진아 옥경이 노래듣기

소명 빠이 빠이야 노래감상

윤항기 장밋빛 스카프 무료듣기

오은주 돌팔매 무료노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