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지은 거울 앞에서 노래감상 가사

 

양지은 거울 앞에서 노래감상 가사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양지은 거울 앞에서 노래를 들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렇듯 저 역시 이 곡을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곡을 준비해 봤으며 지은 님이 노래를 부른 무대는 우리들의 쇼10 방송분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양지은 님의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번이라도 이곡을 들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양지은 님이 부르는 거울 앞에서는 시작 부분부터 감동이 가득 차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노래가 끝나도 진하게 남는 아쉬움 때문에 저도 모르게 계속해서 듣게 되는 묘한 매력이 있는 노래입니다.

 

1. 양지은 거울 앞에서

혹자는 이 영상을 보며 정통 트로트란 이런 것이다 말씀하시고 어떤 분은 최고의 무대이며 평생 들었던 어떤 곡보다 최고의 감동을 주는 노래라고 극찬을 하십니다. 저 역시 비슷하게 생각합니다. 저 역시 감상평을 남겼다면 위에서 말한 것과 비슷하게 남겼을 것 같습니다.

 

양지은 거울 앞에서 노래감상 가사2

거울 앞에서를 처음 들었을 때 한 가지 궁금증이 생겼는데요. 그건 바로 이 노래를 누가 만들었는지 그리고 혹시 원곡가수가 있다면 누구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원곡가수는 우리가 잘 아는 가수였더군요. 바로 김용임 님입니다.

 

 

김용임 님 하면 사랑님, 오늘이 좋은 날, 내장산, 훨훨훨, 나이야가라 등 히트곡이 정말 많은 가수인데요. 미스트롯에 이어 최근에는 불타는 트롯맨에서도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새롭게 꿈을 펼치는 가수들을 위해 진심으로 응원 중이십니다.

 

2. 작사가 작곡가

이 노래의 작사가이자 작곡가는 김상연 님이시며 2022년 8월에 발표된 따끈따끈한 신곡입니다. 지은 님이 부른 다른 곡들은 아래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3. 지은 님이 부른 다른 노래들

양지은 붓 무료듣기

 

양지은 붓 무료듣기 악보 가사 - 땡땡 트롯

안녕하세요. 땡땡 트롯입니다. 이번에는 양지은 붓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곡은 강진 님이 원곡가수이며 노래에 이어 악보와 반주음악(MR) 그리고 가사까지 준비했으니마음껏

music.zzeto.com

 

양지은 빙빙빙 노래감상 악보 가사

 

양지은 빙빙빙 노래감상 악보 가사 - 땡땡 트롯

안녕하세요. 땡땡 트롯입니다. 이번에는 양지은 빙빙빙 노래를 들어보겠습니다. 이 곡은 지은 님이 미스트롯2 무대에서 불러 화제가 되었던 곡입니다. 노래에 이어 악보와 반주음악(MR) 그리고

music.zzeto.com

 

양지은 그 강을 건너지마오 노래듣기 악보 가사

 

양지은 그 강을 건너지마오 노래듣기 악보 가사 - 땡땡 트롯

안녕하세요. 땡땡 트롯입니다. 이번에는 양지은 그 강을 건너지마오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래에 이어 악보와 반주음악(MR) 그리고 가사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마음껏 즐기시기 바랍니

music.zzeto.com

 

양지은 고맙소 무료감상 악보 가사

 

양지은 고맙소 무료감상 악보 가사 - 땡땡 트롯

안녕하세요. 땡땡 트롯입니다. 이번에는 양지은 고맙소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곡은 지은 님이 우리들의 쇼10에서 불러 화제가 되었던 노래이며 저는 이 노래를 좋아해서 요즘 매일

music.zzeto.com

 

4. 거울 앞에서 가사

아래는 이 곡의 가사입니다.

 

거울 앞에 앉았다

이 낯선 여잔 누군가

거칠어진 손 주름진 얼굴 보니

괜히 눈물이 난다

남편 자식 걱정에

나는 잊고 살았다

이제는 날 위해 살고 싶다

나는 소중하니까

 

혼자 여행도 하고

친구와 영화도 보고

잃어버린 날 위해

아낌없이 쓰려고 해

한번 왔다 가는 인생

후회 없이 살아야지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테니

그래 그래 인생이 뭐 별거 있더냐

이렇게 사는 거지

 

혼자 여행도 하고

친구와 영화도 보고

잃어버린 날 위해

아낌없이 쓰려고 해

한번 왔다 가는 인생

후회 없이 살아야지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테니

그래 그래 인생이 뭐 별거 있더냐

이렇게 사는 거지

이렇게 살다 가지

 

5. 감상평

자신이 다른 사람들을 위해 살아왔고 자신을 잃어버렸다는 것을 깨닫게 된 여자입니다. 거울 앞에 앉아 거친 손과 주름진 얼굴을 바라보다가 나를 돌아보는 여자를 알아보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남편과 아이들이 걱정되고 제 자신을 잊어버린 것에 죄책감을 느끼며 이유 없이 울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때 저는 너무 늦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저는 소중하기 때문에 저 자신을 위해 살기 시작하고 싶습니다.

 

저는 혼자 여행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제 자신을 찾고 진정한 제 자신을 발견하기 위해서요. 친구와 영화를 봤는데 잃어버린 나를 떠올리게 했어요. 새로 얻은 자유를 아낌없이 사용하고, 후회 없는 삶을 살며, 다시는 예전의 내 모습으로 돌아오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생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지만, 나는 내가 원하는 대로 살 것입니다, 이것이 내 인생을 살 것입니다. 저는 소중하기 때문에 저 자신을 위해 살기 시작하고 싶습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저는 혼자 여행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제 자신을 찾고 진정한 제 자신을 발견하기 위해서요. 저는 더 이상 그 누구도 저를 방해하지 않도록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이 노래의 주인공인 나는 내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살아왔고 내가 누구인지를 잃어버렸다는 것을 깨닫게 된 여자입니다. 거울 앞에 앉아 거친 손과 주름진 얼굴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고 있습니다.

 

저는 제 자신을 잊고 남편의 아이들을 걱정한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더 이상 그것이 저를 방해하도록 두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이제 제 자신을 위해 살기 시작하고, 제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제 마음대로 제 삶을 살아야 할 때라고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 걸음 내딛고 혼자 여행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나는 내가 진정으로 누구인지를 발견하는 것을 누구나 혹은 그 어떤 것도 방해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이 시간을 저의 과거를 반성하고, 제가 어떻게 이 지경에 이르렀는지 이해하고, 실수로부터 배우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후회하지 않고 하루하루를 최대한 활용할 것을 다짐합니다. 나는 내 삶을 목적을 가지고 살고 싶고, 나 자신에게 충실하고 싶습니다.

 

여행하는 동안, 저는 친구와 영화를 봤습니다. 그것은 나에 대한 잃어버린 버전을 생각나게 했고 나를 행복하게 하고 성취감을 주는 방식으로 내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했습니다.

 

새롭게 발견된 이 자유를 아낌없이 사용하고, 후회 없이 삶을 살며, 다시는 예전의 내 모습으로 돌아가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인생이 항상 쉬운 것도 아니고 항상 계획대로 되는 것도 아니지만, 저는 인생을 최대한 활용하고 저만의 방식으로 살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저는 제 인생의 이 새로운 장을 기대하고 그것이 저를 어디로 데려가는지 보는 것에 흥분됩니다. 나는 내 삶을 통제하고 있고 뒤돌아보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