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모 주제곡 주제가 부른 가수 노래감상

 

연모 로운연모 박은빈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요즘 연모 많이들 보고 계시죠? 연모는 내용도 재미있지만 주제가가 너무 좋아서 듣는 재미도 일품인 드라마인데요. 그런데 듣다 보면 어떤 가수가 불렀는지 궁금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연모 주제가 부른 가수는 누구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1. 그림자 사랑 - 수퍼주니어 규현, 려욱, 예성

연모 주제곡 첫 번째 노래는 10월 12일에 발매된 그림자 사랑으로 노래를 부른 가수는 수퍼주니어 규현, 려욱, 예성이 입을 모아 불렀습니다. OST 중 제일 처음 발매된 앨범으로 지금까지 유튜브 원더케이 조회수 74만 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남자 노래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이 곡은 정말 좋아하는 곡입니다.

 

 

2. 알아요 - 린

두 번째 곡은 10월 19일 발매된 앨범으로 OST의 여왕 중 한 명인 린이 부른 알아요입니다. 제목인 알아요가 가사 내용과 어우러져 참 슬프게 들리는데요. 노래도 정말 좋지만 린만의 명품 감성이 노래에 잘 녹아 있어서 더욱 그런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 원더케이 유튜브 조회 수는 85만 회입니다.

 

 

3. IF I - 백지영

연모 주제곡 세 번째 곡은 IF I 한국어로 번역하면 만약 내가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주제가 부른 가수는 굳이 얘기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아시는 그 목소리 바로 한국 OST의 여왕 중 대표라고 할 수 있는 백지영입니다. 최근에는 JTBC 예능 프로그램인 해방타운에 출연하면서 그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28만 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4. I Believe - 안다은

네 번째 곡 제목은 I Believe이며 2인조 밴드인 디에이드의 보컬 안다은이 불렀습니다. 백지영, 린과 같은 베테랑 가수는 아니지만 부르는 노래마다 깔끔하고 담백하며 감성면에서도 오버하지 않고 꼭 필요한 만큼의 감성을 보여줘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가수입니다. 제가 찾지 못한 것인지 몰라도 원더케이에는 영상이 없었고 드라마 음악 전문채널인 kDramaFull OST 조회수는 7만 5천 회입니다.

 

 

5. 숨바꼭질 - 브로맨스

연모 주제곡 다섯 번째 곡은 숨바꼭질이며 주제가 부른 가수는 브로맨스입니다. 지금까지 발매된 노래와는 다르게 밝은 분위기라 기분 좋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브로맨스는 4인조 보이그룹으로 4명 모두 메인보컬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kDramaFull OST 조회수는 3만 5천 회입니다.

 

 

6. 티가 나 - 해윤(체리블렛)

여섯 번째 곡은 걸그룹 체리블렛 멤버인 해윤이 부른 티가 나입니다. 이 곡 역시 브로맨스의 숨바꼭질과 같이 밝은 분위기의 곡입니다. 밝은 분위기의 노래이다 보니 일부러 걸그룹 멤버 중 보컬은 고른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잘 모르는 가수였지만 이번 노래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앨범에는 해윤이 부른 버전 외에도 브로맨스가 부른 버전도 수록되어 있지만 제가 남자라서 그런지 해윤이 부른 버전이 더 좋네요. ^^;

 

 

7. 안녕 - 로운(SF9)

연모 주제곡 마지막 곡은 극 중 정지운 역을 맡고 있는 SF9의 로운이 노래를 불렀으며 곡 제목은 안녕입니다. 극 중 목소리도 그렇고 노래 목소리도 여심을 녹이기에 충분한 목소리라 생각되는데요. 가사를 가만히 듣고 있으면 드라마의 결말을 나타내는 느낌이지만 현시점으로 아직 여섯 편이 더 남았기 때문에 행복한 결말을 꿈꿔봅니다.

 

연모 박은빈연모 로운
연모 박은빈연모 로운

끝으로 드라마가 시작된 이후 매주 새로운 OST 앨범이 발매되었기에 다음에는 또 어떤 좋은 곡들을 들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새로운 앨범이 발매되면 아랫부분에 내용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내용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모 박은빈연모 로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