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대 고운 내사랑 어반자카파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그대 고운 내사랑 어반자카파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중 그대 고운 내사랑 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곡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실력파 혼성트리오 어반자카파 의 노래인데요. 드라마를 보다가 이 노래에 꽂히게 되었는데 계속 들어도 질리지 않아 요즘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일단 노래를 들어보겠습니다.



   



그대 고운 내사랑 잘 들어보셨나요? 이 곡은 원래 뮤지컬 배우 겸 가수인 이정열 님이 1999년에 발표한 Natural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곡입니다. 원곡이 발표될 당시에도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드라마를 통해 다시 한 번 재조명되는 걸 보면 좋은 곡은 언제 들어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대 고운 내사랑 어반자카파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2


원곡가수인 이정열 님의 노래도 좋지만 저는 어반자카파 버전인 그대 고운 내사랑 이 훨씬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유는 아주 간단하고 개인적인데요. 일단 원곡은 사랑하는 여자를 생각하며 행복해하는 남자의 들떠있는 심정을 표현했다면 이 노래는 그에 비해 한 단계 톤 다운이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이건 순전히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새로운 버전의 노래를 들으면 상대에 대한 무조건적으로 좋다는 감정이 아닌 어느 정도 세상 경험이 있는 남녀가 서로를 조금 더 진중하게 사랑하는 마음이 담겨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슬픈 노래는 아니지만 너무 신나지 않은 그런 느낌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좀 더 원색적으로 표현하자면 어반자카파 의 오래된 팬이라 세분의 노래를 기본적으로 좋아하는 성향이 제게 있는 것 같기도 하구요. ㅎㅎㅎ 위의 긴 글이 있지만 위의 한 줄로 모든 것이 정리되는 느낌이네요. ㅎㅎㅎ 아무튼 좋은 노래가 많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일부러 예전 명곡만 담아서 스토리를 만든 드라마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그룹 모노의 원곡 넌 언제나 를 정말 좋아했던 팬이었는데 제이레빗 님의 넌 언제나도 정말 좋았습니다. 하지만 제 나이가 있어서인지 제이레빗 님의 노래는 너무 요즘 감성이라서 그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노래가 많이 나와서 그런지 오늘은 개인적인 얘기를 많이 쓴 것 같네요.


더 많은 주책을 떨기 전에 이만 줄여야겠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항상 행복하시고 늘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그대 고운 내사랑 어반자카파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박강수 세월이 가면 무료감상 (1959년 현인)

박서진 초우 노래듣기 (1966년 패티김)

설운도 누이 노래감상 (1998년)

박재란 나이 강화도령 무료듣기 (1963년)

염수연 하늘아 하늘아 무료노래 (1988년)

조명섭 나폴리 맘보 무료감상 (1956년 현인)

김경남 님의 향기 노래듣기 (2010년)

장은숙 노래 바람이 분다 노래감상 (2013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