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케이 포스 초기화, 윈도우 복원, 복구하는 방법


오케이 포스 초기화, 윈도우 복원, 복구하는 방법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오케이 포스 에 문제가 생겼을 때 윈도우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기화시키는 것을 어떤 분들은 복원이나 복구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이 방법이 적용되는 모델은 I-1500과 같은 I 포스 시리즈와 ZED POS입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옵티머스 등 다른 모델은 테스트 해보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방법은 아랫부분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윈도우를 복구하기 위해서는 키보드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부팅될 때 F11키를 눌러야 하기 때문입니다. 키보드를 포스 본체에 연결했으면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제일 먼저 포스의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전원이 켜진 후 영어로 된 화면이 나옵니다. 영어로 된 화면이 나왔다가 사라지면서 맨 위에 F11 to Recovery Zone 메시지가 뜹니다. 문구가 떠 있는 시간이 3초밖에 되지 않으므로 재빨리 F11 키를 누릅니다.


오케이 포스 초기화, 윈도우 복원, 복구하는 방법2


F11 키를 누르면 뭔가 로딩이 되는 화면이 지나갑니다. 포스 상태나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1~2분은 기다려야 합니다. 시간이 어느 정도 흐르면 복구 메뉴가 나옵니다. 최근 상태 복원(F2), 초기 상태 복원(F3), 백업하기(F10) 등 3가지의 메뉴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F3을 눌러서 초기화를 시작합니다.


   

F3을 누르면 모든 데이터가 사라진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확인을 누르면 비번을 누르는 창이 뜹니다. 비밀번호는 POS입니다. 가끔 비밀번호가 다른 경우도 있는데 그건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비밀번호를 누른 후 확인을 누르면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오케이 포스 초기화, 윈도우 복원, 복구하는 방법3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되어 있다면 6분 정도 기다리면 되고 SSD라면 시간이 조금 단축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복원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포스가 종료되고 다시 시작되면 복구가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깨끗한 상태의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