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램카드 끼는법 핵쉬운 방법


램카드 끼는법 핵쉬운 방법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램카드 끼는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와 같이 이런 분야에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컴퓨터 메인보드에 램을 끼우는 일은 별로 어렵지 않은 일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모두 같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닐뿐더러 처음 경험하는 일은 더욱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사진과 글로 설명하기 보다는 아랫부분에 동영상으로 상세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동영상을 다 보셨다면 컴퓨터에 램카드 끼는법 이 어렵지 않은 일인 것을 아셨을 것입니다. 추가로 더 설명을 드리자면 램은 컴퓨터를 구입한 시기에 따라 DDR1부터 DDR4까지 나뉩니다. 


램카드 끼는법 핵쉬운 방법2


해당 버전에 따라 용량도 다르고 핀 수도 다르니 잘 모르는 분들은 램을 장착할 때 신중하게 하셔야 합니다. 즉 메인보드에 램이 들어가는 슬롯과 장착하게 될 램의 금속 부분이 서로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램카드 끼는법 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반드시 램을 끼거나 뺄 때는 컴퓨터의 전원을 종료하고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같이 컴퓨터 쪽에 일을 했던 사람이라고 해도 가끔은 아무 생각 없이 컴퓨터의 전원을 켠 상태에서 램을 끼거나 뺄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드시 작업 전에는 전원을 꺼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램은 정전기에 상당히 취약합니다. 특히 겨울철 습도가 낮은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생활 정전기로도 고장이 날 수 있을 만큼 민감한 부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램을 다루실 때는 언제나 정전기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램카드 끼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기청정기 위닉스 제로S 소음테스트 (AZSM400-HWK)

강원전자 KW825 USB TO 시리얼(RS232) 케이블

rexpert 30 printservice (rexpert.iojs.exe) 이건 뭘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