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원전자 KW825 USB TO 시리얼(RS232) 케이블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소재는 흔히 젠더 케이블이라고 부르는 제품인데요. 강원전자 제품으로 모델의 명칭은 KW825 입니다. 보통 USB TO 시리얼이라고 부르는 케이블입니다. 즉 한쪽은 USB로 연결이 되고 한쪽은 RS232 포트 또는 시리얼 포트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강원전자 KW825 USB TO 시리얼(RS232) 케이블1


강원전자 KW825 USB TO 시리얼(RS232) 케이블의 모습입니다. 예전 포장은 종이판에 플라스틱으로 제품이 감싸 있었는데 원가절감 차원인지 아니면 환경을 생각해서 그런건지 포장이 간소화됐네요.



강원전자 KW825 USB TO 시리얼(RS232) 케이블2


비닐을 벗기고 내용물을 전부 꺼내면 KW825 USB TO 시리얼(RS232) 케이블과 드라이버가 담겨 있는 CD 그리고 사용자 매뉴얼이 들어 있습니다. CD는 쓸 일이 없으니 바로 재활용으로 처리가 되겠네요.


     

강원전자 KW825 USB TO 시리얼(RS232) 케이블3


요즘에는 정말로 쓸모없어진 CD입니다. 혹시 플레이어가 있다면 모르겠지만 드라이버가 필요할 때는 일반적으로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하게 되더라구요. ^^;




케이블에 강원전자 표시가 꼼꼼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메이드 인 차이나가 이제는 아주 당연하게 생각이 되네요. 




강원전자 KW825 USB TO 시리얼(RS232) 케이블에서 USB 부분과 시리얼 부분을 비교해서 볼 수 있도록 찍은 사진입니다. 시리얼 포트가 없는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시리얼 포트로 구성되어 있는 장비를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이 케이블이 생산된 이유입니다. 이만 간단하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