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웨이브 프로필 잠금 비밀번호 설정에 대하여

 

웨이브 프로필 잠금 비밀번호 설정에 대하여

이번에는 웨이브 프로필 잠금 비밀번호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을 위해 저희 집에서 이용하고 있는 OTT를 세어보니 웨이브,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 플러스, 쿠팡 플레이 이렇게 5가지였습니다. 아마 많은 집이 비슷할 거라 생각됩니다.

 

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쿠팡 와우 멤버십 금액을 제외하더라도 매월 54,700원이라는 적지 않은 비용을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지불하고 있는 금액은 16,000원 정도 됩니다. 이유는 피클 플러스라는 OTT 공유 플랫폼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계정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쯤에서 오늘 주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웨이브와 위에서 열거한 OTT 플랫폼의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프로필 잠금 기능에서 차이가 난다는 것입니다.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 플러스는 계정을 공유해도 프로필마다 비밀번호를 걸어 잠금 기능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공유된 환경 속에서도 혼자만의 공간을 사용하는 느낌이 듭니다.

 

이렇게 했을 때 좋은 점은 자신의 시청기록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 사람과 계정을 공유하지만 자신만의 시청기록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영상을 추천하는 알고리즘도 꼬이지 않고 그로 인해 미처 몰랐던 재미있는 콘텐츠도 발견하게 됩니다.

 

사실 성격이 무딘 사람들은 프로필 잠금이 필요 없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웬만한 사람들은 먼저 언급한 장점들 때문이라도 자신의 시청기록이 유지되길 원할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시청기록을 다른 사람이 보는 것 자체가 기분 좋을 수가 없습니다.

 

 

아무튼 웨이브는 이런 당연하고 기본적인 기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당연히 있을 줄 알고 웨이브에 로그인한 후 클릭이 되는 모든 메뉴를 모두 뒤져봤지만 없었습니다.

 

웨이브 프로필 잠금 비밀번호 설정에 대하여2

혹시 몰라서 고객센터 1:1 문의를 통해 글을 남겨봤습니다. 며칠 뒤에 돌아온 답변은 현재 프로필에 비밀번호를 거는 기능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며 개발부서에 해당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요청하겠다는 형식적인 답변만을 남겼습니다.

 

제가 위에서 형식적인 답변이라고 한 이유는 이전에도 같은 내용을 봤기 때문입니다.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1년 전 이 문제로 검색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어느 분이 오늘 포스팅과 거의 비슷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한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문제는 그때도 해당 기능을 개발하겠다는 답변을 했다는 것입니다.

 

과연 이 기능이 1년 이상 개발해야 할 정도로 어려운 기능인 걸까요? 웨이브는 넷플릭스 대항마로 만들어진 서비스로 알고 있는데 일처리가 너무 안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걸려 있지 않다고 해서 남의 프로필에 접속해서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은 무슨 생각인 걸까요? 혹시라도 그분들 중 이 글을 읽는 분들이 계시다면 제발 그러지 말아 달라고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끝으로 피클 플러스 같은 OTT 공유 플랫폼은 정말 오랫동안 유지됐으면 좋겠습니다. 이유는 비용 절감 때문입니다. 1년 전까지만 해도 매월 결제되는 BTV 다시 보기 서비스 금액이 5만 원이 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보고 싶은 것 다 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두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만 원대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쓰다 보니 내용이 상당히 길어졌네요. 다시 읽어보니 좀 더 간결하게 적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더 길어지기 전에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