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광석 노래모음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노래하는 시인이자 철학자 김광석 님의 노래모음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곡은 최근 들어 자주 듣게 되는 곡인데요. 바로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입니다. 사실 이 곡은 원곡자가 따로 있는데 많은 분들이 광석 님의 곡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이따가 하기로 하고 먼저 아랫부분에 있는 광석 님의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김광석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김광석 님이 불러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잘 들어보셨나요? 광석 님 같은 경우는 노래 한곡만 들어도 바로 알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노래 가사에 담긴 뜻을 온전히 이해한 후 그것을 표현하기 위한 고민이 상당했다는 사실입니다. 당시 같은 나이대의 젊은 친구들과는 다르게 인생을 진지하게 탐구하고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까지 돌아보는 세심함이 노래에 그대로 표현된 느낌입니다.

 

가진 재능에 비해 너무 일찍 세상을 등진 가수라 생각됩니다. 쓰다 보니 얘기가 조금 무겁게 흐를 것 같아서 화제전환을 좀 해보겠습니다. 서두에서 이 곡의 원곡자가 따로 있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사실 저도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곡의 원곡자는 당연히 광석 님이라 생각했는데 아니더군요.

 

이곡의 작사 작곡자이자 원곡자는 데뷔한지 30년이 넘는 가수 김목경 님입니다. 김목경 님을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가수임과 동시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블루스 기타리스트 중 한 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곳이 목경 님을 위한 곳은 아니니 목경 님에 대한 이야기는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하고 이번에는 두 번째 곡을 감상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광석 님의 두 번째 노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들어보겠습니다.

 

 

 

2. 김광석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대한민국에서 이별을 경험한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이 노래에 빠진 적이 있을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그만큼 이별 후에 들었을 때 공감이 되는 가사와 멜로디로 듣는 사람의 마음을 더 후벼 파기도 하고 위로도 해주는 노래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아이유를 비롯해서 많은 가수들이 이 노래를 부른 걸 보면 발표 후 지금까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노래이기도 하고요.

 

3. 김광석 노래모음

이외에도 광석 님이 부른 노래 중에는 정말 좋은 곡들이 많은데요. 서른 즈음에를 비롯해서 먼지가 되어, 거리에서, 이등병의 편지 등 다 나열하기 힘들 정도의 좋은 곡들을 아래에 모아놨으니 천천히 듣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광석 님의 노래모음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광석 님의 좋은 노래들을 들어봤습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행복하시고 늘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