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요미 나는 열아홉 살이에요 노래감상 (1974년 윤시내)


요요미 나는 열아홉 살이에요 노래감상 (1974년 윤시내)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나는 열아홉 살이에요 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1974년에 발표된 노래로써 쎄시봉 출신의 이장희 님이 작사와 작곡을 모두 하신 노래이며 오늘 노래를 불러주신 분은 최근 여러분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요요미 님입니다. 일단 노래 먼저 듣겠습니다.



  

 


요요미 님이 부른 나는 열아홉 살이에요 잘 들어보셨나요? 원곡가수인 윤시내 님의 노래와 비교해보니 같은 19세 소녀지만 시내 님보다는 세상을 아는 듯한 목소리가 재미있었습니다. 참고로 들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마성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 시내 님이 이 노래에서만큼은 자신의 허스키한 목소리와 바이브레이션을 모두 뺀 상태에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아무래도 노래 컨셉을 그대로 따른 것이겠죠.


요요미 나는 열아홉 살이에요 노래감상 (1974년 윤시내)2


두 곡을 모두 들어보니 원곡가수인 윤시내 님의 목소리가 조금 더 순박한 느낌이 나는 걸 보면 그 시대의 시대상이 노래에서도 묻어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시내 님에 대한 이야기를 하니 화면상에서 시내 님을 본 것도 참 오래되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조만간 방송에서 최근 모습을 뵈었으면 좋겠네요.



요요미 나는 열아홉 살이에요 노래감상 (1974년 윤시내)3


요요미 나는 열아홉 살이에요 노래감상 (1974년 윤시내)


반가희 아직도 그대는 내 사랑 무료듣기 (이은하)

태진아 사모곡 무료노래 (1993년)

정동원 그물 노래 무료감상듣기 가사

장민호 첨밀밀 노래듣기 OST 월량대표아적심

이정희 그대여 무료듣기 (1980년)

설운도 여자 여자 여자 무료노래 (1992년)

설하수 아빠의 청춘 무료감상 (1965년 오기택)

주현미 정말 좋았네 노래듣기 (2003년) 최연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