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년 3재띠 간단 정리


2018년 3재띠 간단 정리1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2018년 3재띠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재는 3년 동안 3가지의 재앙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데요. 2017년에는 호랑이띠, 말띠, 개띠의 눌삼재였으니 다음 해인 2018년에는 호랑이띠, 말띠, 개띠의 날삼재의 해인 것입니다. 즉 삼재가 나가는 해를 의미합니다. 올해인 2019년 기해년의 3재띠 는 뱀띠 닭띠 소띠의 입삼재 즉 들삼재에 드는 해입니다. 즉 삼재가 드는 해입니다.



   


3재(三災)는 사람의 인생에서 9년 주기로 돌아오는 3가지의 재앙을 뜻합니다. 즉 나의 뜻과는 상관없이 일어나는 불행한 일이나 천재지변으로 일어나는 불행한 사고 등을 뜻합니다. 3년 동안 3재에 드는데 첫해는 들삼재라 하여 삼재에 드는 것을 말하며 두 번째 해는 눌삼재라 하여 들어온 삼재가 눌러 않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는 날삼재라 합니다. 즉 드디어 삼재가 나가는 해를 말합니다. 3재의 종류로는 일단 도병재(刀兵災), 질역재(疾疫災), 기근재(飢饉災)로 나뉩니다. 도병재(刀兵災)는 이동 중에 생기는 교통사고나 일을 하다가 다치는 것들을 말하며 질역재(疾疫災)는 우리 몸의 건강과 관련된 것으로 건강관리를 잘못해서 생길 수 있는 각종 병이나 인간, 동물, 환경 등으로부터 전염병에 걸릴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기근재(飢饉災)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뜻하는 것으로 지금처럼 먹을 것이 풍족하지 않았던 시절에는 주로 굶주리는 것을 의미하는 뜻이었습니다. 삼재 중 가장 조심을 해야 하는 해는 삼재에 드는 들삼재의 해입니다. 이때는 특히 몸과 마음을 단정히 하고 건강관리에 힘쓰며 화를 내거나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는 것이 본인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18년 3재띠 간단 정리3


들삼재 다음으로 조심을 해야 하는 해는 눌삼재 즉 들삼재 다음해를 의미합니다. 삼재 마지막 해인 날삼재의 해에는 다행스럽게도 앞의 2년에 비해 재앙이 발생할 가능성이 적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삼재에 들어 있는 해이기 때문에 매사에 몸과 마음을 조심하고 언행에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삼재라 해서 무조건 재앙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삼재에 들지 않았을 때와 같이 별일 없이 지나가는 경우도 있고 오히려 삼재에 들었을 때 복을 받을 만한 일이 생겨서 복삼재라 불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몸과 마음을 깨끗하고 정결하게 지내면 생각지도 못한 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2018년 3재띠 그리고 삼재의 의미와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기까지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018년 3재띠 간단 정리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