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맞고 패나누기 간단하네요


맞고 패나누기 간단하네요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맞고 패나누기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웬만하면 고스톱은 칠 줄 아는데요. 그만큼 우리나라 깊숙이 뿌리내린 문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람들끼리 모여서 자주 치기 때문에 대체로 규칙을 대체로 잘 알고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맞고는 어떨까요?


   


맞고 는 주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하다 보니 직접 패를 건네주거나 바닥에 깔아 본적이 없어서 막상 사람하고 치려고 하면 몇 장을 건네주어야 하는지 그리고 몇 장을 바닥에 깔아야 하는지 패나누기 부터 헷갈리기 시작합니다. 결국 성질 급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이런 부분 때문에 같은 공간에 있으면서도 앱에 접속해서 방을 만들고 맞고를 치는 진풍경도 벌어지곤 합니다.


맞고 패나누기 간단하네요2


맞고 패나누기 사실 간단합니다. 지금부터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일단 패를 잘 섞은 후 바닥에 4장을 깝니다. 그리고 상대방에게 5장을 건네줍니다. 이번에는 내가 5장을 가집니다. 다시 4장을 바닥에 깝니다. 다시 상대방에게 5장을 건네줍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5장을 가집니다. 남은 패는 중간에 쌓으면 됩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요약해서 다시 말씀을 드리면 패를 잘 섞은 후 바닥 4장, 상대방 5장, 본인 5장, 다시 바닥 4장, 상대방 5장, 본인 5장입니다.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바닥4 상대5 본인5 다시 반복 후 남은 패는 가운데 위치... 어때요 패나누기 간단하죠? 


맞고 패나누기 간단하네요3


주의할 점은 일반고스톱하고 나는 점수가 다릅니다. 두 명이라 점수가 빨리 나기 때문에 7점을 나야 고를 할 수 있습니다. 즉 7점이 나는 점수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참고로 고는 8고까지는 가능하지만 실제로는 거의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나머지 룰은 고스톱하고 거의 같다고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스톱은 지역마다 룰이 다르고 심하게는 동네마다 다른 게 고스톱 룰이라 같이 치는 분들끼리 시작하기 전에 그 부분만 잘 조율하고 재미있게 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 그러면 친한 분들끼리 싸움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


아래에 있는 영상은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영상으로 맞꼬 관련 강좌를 검색하다보면 광고 빼고 가장 상단에 뜨는 영상입니다. 저도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서 봤는데 잘 모르시는 분들이 보기에 좋을 것 같아서 영상을 올려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항상 복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