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셀프머리염색 염색기간 2배로 늘리는 짱짱 꿀팁


셀프머리염색 염색기간 2배로 늘리는 짱짱 꿀팁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셀프머리염색 염색기간 2배로 늘리는 짱짱 꿀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분위기라서 그런지 몰라도 요즘 젊은 친구들 머리에도 흰머리가 참 많이 보입니다. 저도 30대 초반부터 흰머리가 생겨서 그때부터 염색을 하기 시작했는데요.



   


흰머리 때문에 하는 염색은 미용을 위한 염색보다 유지 기간이 짧은 편이라 미용실에서 계속 염색을 하다 보면 비용부담이 많이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집에서 셀프머리염색을 하는 경우가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집에서 염색을 하면 염색약이 빠지는 시간이 굉장히 짧게 느껴집니다.


셀프머리염색 염색기간 2배로 늘리는 짱짱 꿀팁2


그런데 그게 기분 탓은 아니구요. 언젠가 기간을 체크해보니 실제로 짧은 걸 알 수가 있었습니다. 이 기간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생각하면서 검색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쉽게 해답을 찾았습니다. ^^ 바로 염색을 하는 과정에서 염색약 이외에 무언가를 첨가하면 그걸로 인해 염색기간이 2배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것이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집에서 음식을 만들 때 사용하는 식용 오일 종류입니다. 집에서 셀프머리염색을 할 때 염색약에 식용유나 올리브유, 포도씨유, 카놀라유 등 아무거나 한 방울만 넣고 같이 섞어주면 끝입니다. 추가로 넣은 오일 성분으로 인해 염색약의 입자가 더 고와져서 모발의 가는 틈새까지 들어가서 염색의 효과가 배가 되는 원리입니다. 이왕이면 몸에 좋은 오일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셀프머리염색 염색기간 2배로 늘리는 짱짱 꿀팁3


아주 간단하면서 저렴한 꿀팁입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염색약에 오일을 첨가해서 염색을 했을 때는 평소보다 샴푸시간을 길게 그리고 꼼꼼하게 해야 합니다. 이유는 그냥 염색약으로 염색을 했을 때보다 오일을 넣은 염색약으로 염색을 했을 때 고와진 염색약이 머리 모공의 많은 부분을 막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일을 넣고 염색을 했을 때는 샴푸를 구석구석 꼼꼼하게 해야 하는 것입니다. 저도 이제부터는 집에 있는 오일을 넣어서 염색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라 생각되시면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하지 않아도 됩니다. ^^


셀프머리염색 염색기간 2배로 늘리는 짱짱 꿀팁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