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세먼지로 인해 나타나는 우리 몸의 7가지 좋지 않은 증상들


미세먼지로 인해 나타나는 우리 몸의 7가지 좋지 않은 증상들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벌써 며칠 째 미세먼지로 인해 전국이 난리인 것 같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하늘을 보니 노란색으로 물들어 있더군요. 그래서 그런지 며칠 째 목이 칼칼한 걸 보면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맞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랫부분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나타나는 우리 몸의 7가지 좋지 않은 증상들 첫 번째는 목이 아프고 기침이 납니다. 아무래도 호흡기와 가까이에 있으니 당연하게 나타나는 증상일 것입니다. 두 번째는 두통입니다. 저는 그런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의외로 지수가 좋지 않은 날이면 두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나타나는 우리 몸의 7가지 좋지 않은 증상들2


세 번째는 눈이 건조한 증상입니다. 우리 눈에 좋지 않은 것들이 달라붙어 눈에 자극을 주고 뻑뻑하게 만들어 눈물샘을 자극하고 그게 반복화가 되어 눈에 무리를 주는 것이죠. 렌즈를 착용한 분들은 뻑뻑함으로 인해 렌즈착용도 힘들다고 하니 백해무익 전혀 도움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네 번째는 피부가 뒤집어지는 증상입니다. 아무래도 피부는 항상 노출되어 있으니 그렇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는 비염이나 기관지염 악화입니다. 인간을 비롯한 지구상 모든 생물은 숨을 쉬고 있기 때문에 호흡기 계통에 문제가 생기는 것도 당연할 것입니다. 기존에 증상이 있었다면 당연히 더욱 악화될 것이구요.


미세먼지로 인해 나타나는 우리 몸의 7가지 좋지 않은 증상들3


여섯 번째는 코딱지가 많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이것도 바로 이해가 갈 것입니다. 마지막은 두피 가려움입니다. 사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내용은 단기적인 증상을 나타낸 것뿐이지 실제로 미세먼지의 위험성은 더욱 클 것입니다. 모두들 아시는 것처럼 암 발생 원인이라고도 하니 정말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일지 아니면 나중에는 실제로 이루어질지 모르겠지만 미세먼지 퇴치를 위해 범정부는 물론이고 범세계적으로 노력해서 하루 빨리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따라 맑고 깨끗한 하늘을 보고 싶은 것은 저만의 바람은 아니겠죠?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