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동실에서 보관했던 음식 맛있게 먹는 법


냉동실에서 보관했던 음식 맛있게 먹는 법1


안녕하세요. 만사OK입니다. 이번에는 냉동실에서 보관했던 음식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은 제가 발견한 방법은 아니구요. 유튜브를 돌아다니다가 너무 좋은 정보를 알게 되어서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아랫부분에서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맛있는 음식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남는 음식도 많은데요. 남은 음식은 버리는 경우도 있지만 냉장실이나 냉동실로 들어가는 음식도 많습니다. 냉장실이나 냉동실에 보관했던 음식을 나중에 다시 먹으려고 전자렌지에 돌리면 맛이 있던가요?


냉동실에서 보관했던 음식 맛있게 먹는 법2


피자 같은 경우 전자렌지에 넣고 데우면 피자 끝 부분이 완전히 딱딱하게 되어서 돌덩이처럼 변하는데요. 그렇다고 물을 넣고 돌리면 부드럽긴 하지만 흐물거려서 원래 맛과는 완전히 다른 식감의 음식으로 변합니다. 이런 음식은 먹기도 애매하고 버리기에도 참 애매한 음식이 됩니다. 


     

그런데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피자, 치킨 등 특히 냉동실에 넣어뒀던 음식들은 처음 조리했을 때 상태로 드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아주 간단합니다. 너무 간단한 방법인데 효과는 아주 만점입니다. 솔직히 혼자만 알고 싶은 팁이기도 합니다.



자 그럼 냉동실에서 보관했던 음식 맛있게 먹는 법 해답 나갑니다. 그것은 바로 물 반 컵입니다. 전자렌지에 어떤 음식을 데우더라도 종이컵에 물 반 컵을 담아서 같이 돌리면 피자의 경우 배달 왔을 때와 같은 상태로 먹을 수 있습니다. 피자만 해당되는 거 아니냐구요? 아닙니다. 다른 음식들도 다 똑같이 적용됩니다.



냉동만두도 이 방법으로 하면 찜기에 넣어서 돌린 것처럼 아주 쫄깃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없다구요? 한 번만 믿으시고 직접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신세계를 경험하실 것입니다. 


또한 물 반 컵은 전자렌지를 청소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음식을 넣지 않은 상태에서 물 반 컵을 넣어 전자렌지를 돌리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전자렌지에 생긴 수증기로 인해 내부에 붙은 음식물 찌꺼기 등 이물질들이 불게 되고 물티슈나 행주 등으로 쓱쓱 밀어주기만 하면 쉽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냉동실에서 보관했던 음식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