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적인 일이 많아서 늦은 시간에 첫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디링크 공유기 설정 간단하게 하세요. 라는 제목입니다. 네트워크 장비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D-Link 라는 장비를 한두 번쯤은 보셨을 것입니다. 저희 사무실에서도 얼마 전까지 사용하던 허브가 D-Link 제품이었습니다. 꽤 오랫동안 잘 쓰다가 고장이 났는데 부품이 없어서 AS를 받지 못하고 장비를

 

 

 

다른 것으로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네트워크 관련해서는 이렇듯 꽤나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세계적인 기업 D-Link입니다. D-Link 영업사원 마냥 너무 칭찬일색이었나요? 결코 아닙니다. ^^ 그럼 이제 그만 디링크 공유기 의 설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세팅 화면에 접속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디링크 공유기 설정 화면에 접속하려면 접속아이피를 알아야 하는데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아이피는 192.168.1.1입니다. 이걸 다른 말로는 기본 게이트웨이라고 합니다. 192.168.1.1로 접속을 시도했는데 접속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설정에서 아이피 대역을 바꾼 것입니다.

 

 

그럴 때는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1. 윈도우 시작버튼 클릭

2. 실행 버튼 클릭

3. CMD 입력 후 확인 누름

4. IPCONFIG 입력 후 엔터

 

위의 1번부터 4번까지 실행을 하면 기본 게이트웨이를 알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도 있지만 이 포스팅에서는 생략하겠습니다.

 

 

192.168.1.1이나 위의 방법을 통해서 알아낸 기본 게이트웨이를 입력해서 접속하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물어보는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가 변경을 하지 않았으면 기본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ADMIN으로 둘 다 똑같습니다. 디링크 공유기 를 새로 구입했거나 어디서 중고로 얻었다면 먼저 ADMIN이 아닌 자기만이 알 수 있는 관리자 이름과 패스워드로 바꿔야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해킹의 위험 때문입니다.

 

 

해킹에 대해서는 굳이 설명을 하지 않아도 다 아실 것입니다. 위에서 관리자 이름과 패스워드를 바꿨으면 이제는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를 바꾸는 것입니다. 위에 있는 이미지에서 보다시피 세팅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 깜빡 잊고 이제야 말씀드리는데 제가 설명 드리는 기준은 보급형인 550A 기준입니다. 보급형이라고 해도 상당히 좋은 성능과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와이파이 채널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세팅하는 방법, 오래된 제품일 경우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CCTV를 외부에서 봐야할 때 꼭 세팅해야 하는 포트포워딩, 그리고 공유기를 지정된 시간에 재부팅하는 방법 등 다양한 세팅들이 있지만 늦은 시간에 올리는 포스팅이라 이쯤에서 접고 다음을 기약해야겠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서 오후에는 많이 졸립니다. 졸음운전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

댓글